남자 사타구니 항문 습진 가려움 해결 방법

    점점 날씨가 더워지면서 점사 남자 사타구니 습진 가려움을 겪는 분들이 점차 늘어날 것입니다. 아무래도 여름철은 장마로 인한 습한 날씨가 주기적으로 지속되기 마련이며, 땀과 분비물들이 섞이면서 균들이 감염되어 이러한 질환들을 발생하게 된답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약한 분들의 경우에는 약을 챙겨먹으면서 조금만 관리를 해주더라도 금방 낫긴 하지만 사타구니 습진 가려움이 오랜 기간 지속되어 온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여 직접적인 치료를 받아야 한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사타구니를 비롯해서 항문 가려움 또한 비슷한 이유로 생기기 때문에 간단하게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목차

    1. 남자 사타구니 가려움 습진 원인
    2. 남자 사타구니 가려움 습진증상
    3. 남자 사타구니 가려움 습진치료방법
    4. 남자 사타구니 가려움 습진관리방법

     
     

    남자 사타구니 가려움 습진 원인

    사타구니 습진은 피부에 무좀 곰팡이가 감염되어 가려움을 발생시키며, 고부백선(사타구니백선)이라고도 불린답니다.

    곰팡이라는게 습한 환경에서 발생한다는 얘기는 누구나 다아슨 사실인데 더군다나 습한 여름에는 감염이 더더욱 쉽게 생기기 마련입니다. 특히 평소에 습한 환경에서 운동을 하는 남자들 같은 경우에는 더더욱 잘 생긴답니다. 예를들면 한명이 남자 사타구니 습진 가려움이 있는 상태에서 운동을 하고 샤워실을 이용할 경우 같은 샤워실을 이용한 특정 남자에게 이러한 곰팡이 균이 쉽게 옮겨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남자들은 헬스장을 다니더라도 면역력이 약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샤워실을 이용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죠.

     

     

    하지만 남자 사타구니 습진 가려움이 그곳에만 나는 것이 아니랍니다. 

     

    땀이 많이 나고 살이 접히는 부분에 많이 나기 마련인데 땀이 나서 축축해지는 남자분들의 겨드랑이, 항문 등에 자주 발생하게 된답니다. 이러한 무좀 곰팡이 균은 강한 전염성이 있기 때문에 더욱 주의하셔야 한답니다.

     


    남자 사타구니 가려움 습진 증상

    1. 가려움과 화끈거림

    - 몸에서 살이 접히는 부분(사타구니,겨드랑이,항문)에 제일 많이 생기며, 몸 전체로도 발병이 가능합니다. 

     

    2. 감염 부위

    - 병원균에 감염된 부위는 붉은색, 갈색, 황갈색 등을 띈답니다.

     

    3. 형태

    - 습진이 생긴 부위는 병변의 경계가 선명하고 가장자리부터 안쪽으로 솟아오르는 반원형 모양의 형태를 띕니다.

     

    4. 증상

    - 특히나 피부가 약한 분들은 따갑고 쓰라린 통증이 동반되며, 사타구니 항문 가려움 때문에 지속적으로 긁을 경우 부위가 우툴투둘 해지고 검게 착색이 되면서 악취와 진물이 나오게 된답니다. 

     

    5. 주의 할점

    - 남자 사타구니 항문 습진 가려움이 생겼을 경우 환부에서 아주 많은 인설(부스럼) 하얀 각질 형태와 비슷한게 많이 떨어지는데 이 인설은 세균덩어리이기 때문강력한 전염성을 가지고 있으니 피해야 합니다. 

     

     


    습진 치료방법은?

    습진이 처음 발견했을 경우 단순히 습진으로 생각하고 습진연고를 바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렇게 되면 오히려 백선의 상처에 연고가 감염원이 되어 증상이 더욱 심하지게 될 수 있기 때문에 병원을 방문하여 항진균제(미코나졸,케토코나졸 등)을 처방받아야 하며, 완전히 없어질 때까지 끝까지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염성이 높기에 바르다가 중단시에 다시 재발할 확률이 크답니다. 

     


     

    평소 관리는 어떻게?

    1. 남성청결제를 사용

    우선 남자 사타구니 항문 습진 가려움이 생기기 전부터 미리 예방차원에서 관리를 하셔야 하는데 일반 비누, 바디워시 등을 사용하게 되면 피부가 약해지기 때문에 남성청결제와 같은 제품들을 사용하여 관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청결제에는 균을 박멸해주는 성분도 함께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죠. 

     

    2. 환부를 건조하게 만들어주세요

    습한 환경이기 때문에 이러한 질환들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특히나 여름철에는 청바지나 혹은 레깅스, 삼각팬티 등은 피하고 땀을 잘 흡수하는 면 재질 옷을 입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