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다는 여주 효능 8가지와 부작용

    여가 국내에 알려지기 시작한 시기는 그렇게 오래 되지 않고 제가 기억하기론 대략 7~10년 전부터 슬슬 국내에 재배가 되면서 여주가 당뇨에 좋다는 얘기가 알려지면서 현재로써는 대표적인 건강식물로 많이 알려져 있답니다. 겉으로 봤을 때에는 오이,수세미,애호박과 비슷한 모양새를 띄고 있지만 실제로는 박과에 속하는 식물로 겉표면이 오돌토돌하게 생긴 것이 특징이랍니다. 

     

    여주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퍼져 있는 식물이고 그 품종 또한 10여가지에 달할 정도로 많이 보급되어 있답니다. 

     

    여주 효능

     

    1. 당뇨에 좋습니다.

    여주 효능 중에서 제일 먼저 알려진 것이 바로 당뇨에 좋은 대표적인 식물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여주 안에 들어 있는 펩타이드 일종의 성분이 있는데 우리 몸의 인슐린 비슷한 역할을 해주면서 천연 인슐린(P-인슐린)으로도 불리면서 포도당의 신진대사를 높여주면서 혈당 수치를 조절해주고 안정시켜주는 역할을 해주어 당뇨 환자분들이 많이 찾는 음식 중에 하나랍니다. 

     

    그 외에도 핵심성분인 카란틴 성분도 있는데 췌장을 활성화 시켜 혈당대사를 촉진시켜 줍니다. 

    (참고 자료 http://www.ikunkang.com/news/articleView.html?idxno=26885 )

     

     

    2. 고혈압에 좋습니다.

    여주 효능 중에 대표적으로 좋은 당뇨와 함께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답니다. 그 이유는 여주가 실제로 생으로 드셔보면 겉보기와는 달리 쓴맛을 내는게 특징입니다. 이러한 쓴맛은 모모르데신이라는 성분 때문인데 이성분이 혈당과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을 해주어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아주 좋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혈압조절에 좋은 마그네슘과 칼륨(나트륨 억제)도 들어 있어 성인병 예방에도 좋답니다. 

     


    3.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여주 안에들어 있는 고야민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체네의 나쁜 콜레스테롤 중에 하나인 LDL 콜레스테롤이 있는데 이 성분이 혈관 속에서 점차 쌓이며 플라크라는 것으로 쌓이게 되는데 이는 동맥경화, 혈관질환, 심근경색 등을 유발하게 된답니다. 하지만 여주 효능은 이러한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최대 37%까지 내려준다고 해요

     


    4. 면역 기능을 높여줍니다. 

    앞서 말씀드렸다 싶이 여주 효능 중에서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는것을 말씀 드렸는데, 여주가 항박테리아, 항바이러스, 항염 등과 같은 성분들이 들어 있어서 평소에 면역력이 낮아 쉽게 질병에 걸리시는 분들이 꼭 필요로 하는 성분 중에 하나랍니다. 외부로 부터 걸릴 수 있는 계절성 질병부터 몸이 좋지 않아 생길수 있는 염증을 미연에 방지해주기 때문에 다양한 감염으로부터 몸을 보호해 준답니다. 

     

     

    5. 소화기관과 췌장에 좋습니다.

    여주를 꾸준히 드실 경우에는 위장 기능의 문제들을 해소해주는 여주 효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이유는 여주에는 간토닉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담낭기능을 향상하고 소화를 하는데도 도움을 준답니다.  뿐만 아니라 혈액,림프액, 조직액 등의 채액 저류 현상을 낮춰주어 간기능을 개선하는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위경련, 위염, 대장염 등 소화기관 뿐만 아니라 간기능 전반적으로 개선에 도움을 주고, 카라틴 성분이 췌장의 기능을 회복시켜주어 췌장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6. 신장결석에 좋습니다. 

    여주에는 신장 결석을 만드는 고산도를 줄여주는 여주 효능을 갖고 있답니다. 이러한 고산도를 줄여서 결석이 만들어지는걸 줄여주고 또 분쇄해서 몸 밖으로 내보내는 기능을 갖고 있죠. 

     


    7. 뼈를 튼튼하게 하고 피부트러블에 도움이됩니다. 

    여주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들어 있어 염증으로 인한 피부트러블이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해주는 도움을 주기도 하면서 건선, 습진 등의 피부트러블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그리고 항산화성분과 비타민k 성분이 관절염(대표적인 것이 류마티스관절염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8.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비만으로 인해서 당뇨병과 함께 합병증을 겪는 분들이 있을만큼 비만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주에 들어 있는 천연 인슐린(P-인슐린) 펩타이드 성분은 몸에 들어오는 탄수화물 대사 기능을 높여서 몸에 당분이 저장되는 것을 줄여주는과 동시에 근육 형성을 도와주는 여주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여주에 들어 있는 공액리놀레산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지방을 연소시키고 촉진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답니다. 풍부하게 들어 있는 칼륨성분이 나트륨 배출에도 도움을 주어 몸에 독소도 함께 빼 줄수 있어 여러모로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가 있답니다. 

     


     

    여주 부작용

    여주 효능이 많다는건 알고 있지만 그에 반해 부작용도 상당히 있는 편이라서 섭취시에 주의해야할점들이 있습니다. 

     

    1) 여주에는 칼륨 함량이 높아 평소 칼륨 섭취에 제한이 있는 만성콩팥병 있는 분들이 섭취시 오히려 고칼륨혈증이 발생할 수 드시면 안됩니다. 

     

    2) 여러 기저질환으로 인해 약을 복용 중인 경우라면 여주가 약물 상호 작용을 일으킨다는 얘기가 있기에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는 경구혈당강하제, 인슐린, 면역억제제, 스테로이드제, 지질저하제

     

    3) 임산부는 하혈, 자궁 수축, 유산 등을 유발할 수 있어 피해야 합니다. 

     

    4) 이외에도 여주 섭취시 복통, 설사, 위궤양, 발진, 가려움, 호흡곤란 등과 같은 알러지 반응이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여주 효능은?

    전 세계적으로 건강식품으로 널리알려져 있는 만큼 여주 효능 중에 대표적인 것은 몸의 혈당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기능이 있어 당뇨병을 막아주고 심혈관 질환의 위험도 줄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더불어 강력한 항산화 성분 또한 들어 있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여 다른 질병으로부터도 몸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TOP 10 (feat. 안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feat. 안좋은 음식) 젊을때 생기는 당뇨도 있기는 하지만 거의 많지 않고 주로 장년층 이후에 많이 발생을 하는데 자칫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에는 평생 관리를 해야할만큼 까

    modooinfo.com

     

    조기 발견 위한 당뇨 초기증상 10가지

    당뇨 초기증상 10가지 현재 우리나라 국민을 대상으로한 조사에서 당뇨병이 되기 전단계로 분류된 사람들만 200만이 넘는 숫자에 이르도록 현재 나날이 당뇨병의 환자는 늘어나고 있고, 당뇨의

    modooinfo.com

     

    혈당지수(GI)가 낮은 당뇨에 좋은 과일 10가지

    과일 속에 있는 당 때문에 혈당을 올려 당뇨병 환자는 과일을 안먹는 것이 좋다 라는 말을 한번쯤 들어보셨을건데 그것은 엄연히 잘못된 내용이랍니다. 과일을 먹는 다고 혈당이 절대적으로 올

    modooinfo.com

     

    혈당 수치를 뚝! 당뇨에 좋은 차 10가지

    현재 당뇨 인구는 당뇨 전단계까지 포함하면 거의 1천만에 육박할 정도로 국민 4명중 1명이 겪고 있는 질병 중에 하나이고 한번 걸리게 되면 불치병에 가깝기 때문에 평소에 식습관을 조절하여

    modooinf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