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어깨 통증 땡김 원인인 거북목 스트레칭 운동 (거북목교정기 X)

    사무직종에 일하는 직장인 분들부터 시작해서 오랜 시간 동안 책상에서 공부하는 학생들, 더불어 요즘에는 시도 때도 없이 하는 스마트폰을 하는 이유 때문에 3명중에 한명꼴로 거북목으로 인해서 목 어깨 통증과 땡김 등과 같은 생활의 불편함을 겪고 있어 이를 교정하기 위해서 거북목 스트레칭 운동 뿐만 아니라 많은 거북목 교정기도 나올 정도 랍니다. 

     

    사람들의 거북목 현상은 근대사회보다도 스마트폰 보급화에 따른 현대사회에 들어오면서 더욱더 많은 분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답니다. 심한분들은 거북목으로 인하여 목 어깨 통증이 심해 이를 교정하기 위해서 병원에 다니시는 분들도 점차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하죠. 

     

    그래서 이번에는 막을 수는 없지만 조금이나마 개선을 위한 몇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알아두어야 할 점! 

    거북목은 왜 통증과 땡김을 동반하는가?

    일반적으로 목과 어깨에 통증이 오는 이유는 머리가 척추보다 앞으로 나가게 되는데 이때 머리를 지지하는 기둥(몸)이 무게보다 더 뒤에 있기 때문에 머리 뒤쪽에 있는 근육들이 떨어지는 대가리를 잡기 위해서 근육들이 항상 긴장되어 있는 상태로 유지하게 되며 심할때 통증과 땡김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근육이라는 것도 일정 시간 휴식을 취해야 하지만 그렇지 못한채 계속 유지되다 보니 통증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거북목이라는게 일상생활에서 생긴 변화이기 때문에 쉽사리 고칠수도 없을 뿐더러 다시 똑같은 일을 하다보면 계속 거북목을 유지하게 되면서 목 어깨 통증 땡김에서 벗어날 수가 없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이같은 불편함을 벗어나기 위해서 일시적으로 거북목 스트레칭을 해주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전문가에 의견에 따르면 거북목 스트레칭을 오히려 좋지 않다는 얘기를 한답니다. 

     

    왜냐??? 목 어깨 통증 땡김이 주로 생기는 부위를 스트레칭을 해준다고 칩니다. 

    목은 7개의 관절들로 이뤄져 있으며 근육들도 많은데 더군다나 얇고, 약한 근육들로 모여져 있다고 해요. 그런데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게 되다보면 이러한 약한 근육들만 늘어나고 정작 문제가 되고 풀려야 하는 큰 근육들은 풀리지가 않고 힘을 계속 주기 때문에 오히려 거북목 스트레칭을 하고 난 이후에도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가 많은 거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칭은 거북목을 완화해 주는데에 결국 큰 도움이 못하는 것입니다. 

     

    결론은 목 어깨 통증 같은 경우에는 척추의 자세를 바로 잡아주시는 것이 포인트이며, 얼굴과 척추가 일직선상이 되도록 만들어 주기 위한 교정 자세를 반복적으로 취하면서 이를 바로 잡아가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그중에 제일 간단한 방법은 어깨를 펴는 방법인데 어깨를 펴면 자연스럽게 척추가 펴지며 얼굴도 일직선상에 위치해 주기에 어깨를 펴는 교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번째 어깨를 펴는 운동

    첫번째 어깨를 제대로 펴는 동작으로는 엄지손가락을 치켜 세운 뒤에 그 상태로 어깨를 콕~ 집습니다. 저 상태가 기본 시작을 알리는 자세랍니다. 

     

    어깨를 콕 찝은 상태에서 원을 그리듯이 바깥쪽 방향으로 원을 돌려주게 되시면 어깨도 자동으로 펴지면서 척추와 얼굴 또한 일직선상에 올려지면서 뭉쳐 있던 근육들이 풀어주게 된답니다. 

     

     

    다만, 원을 돌리실 때에는 바깥쪽방향이 아닌 안쪽방향으로는 돌리시지 마시고 바깥쪽으로만 돌려주셔야 한답니다.

     


    두번째 어깨를 펴는 동작

    이 동작을 하실때에는 어깨가 위로 들리지 않아야 한답니다. 

     

     

    이 같은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게 되면 날깨뼈 쪽의 견갑골을 모아줄 수있는 힘이 생기게 되면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도와주게 된답니다. 

     

    여러분들디 목 어깨 통증 때문에 하셨던 거북목 스트레칭들이 오히려 몸에 부담을 주었단 사실을 아시고 거북목교정기를 사용하셔도 좋지만 올바른 자세와 운동들을 같이 해주시면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실 거랍니다. 

     

    위 내용들은 아래 유튜브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ucuiFF6L8tHrhbwfPe_Zcg/featur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