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먹는방법 베스트 5 (ft. 효능)

    저는 개인적으로 아보카도를 선호하지 않는 편이긴 하지만 저빼고는 제 주위에서는 없어서 못먹을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열대과일이랍니다. 요즘에는 특히나 먹거리에 관련된 컨텐츠가 많아지면서 먹는관심사가 높은 편이데 그러한 음식에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이 열대과일이랍니다. 

     

    몸에 유익한 식물성 불포화지방산이 많이들어 있어 꾸준히 드셔준다면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줄 수 있으면서 중성지방을 배출을 도와주어 특히나 여성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죠. 그래서 아보카도 먹는방 방법 5가지와 함께 효능에 대해서도 몇가지더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의 주산지는 멕시코로 알려져 있는데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이 열대과일을 재배한다고 알려져 있어 마트 어디를 가든 쉽사리 볼 수 있는데 아보카도에는 비타민E와 함게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면서 불포화지방산, 식이섬유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답니다.  

     

    아보카도는 눈건강, 저혈압, 실혈관 건강, 장기능 건강, 체지방 분해, 관절 건강, 암예방등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어 자주 드시면 건강에 정말정말 좋답니다. 

     


     

     

    1. 아보카도 먹는법 - 그라탕

    제일 간단하고 쉽게 드실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그라탕을 해서 먹는 방법이랍니다. 아보카도를 반으로 잘라 씨앗을 배낸 후에 계란을 떨어뜨려 넣어 놓고 그 위에 후추를 후~추~후~추 뿌려준 뒤에 피자 치즈를 얹힙니다. 그런 뒤에 오븐에 치즈가 녹아 들때까지 돌려주면 아주 간단하게 그라탕을 완성하실 수 있답니다. 

     

    치즈가 없는 경우에는 마요네즈를 뿌려서 돌린 뒤에 드시는 것도 추천 드린답니다. 

     

     


     

     

    2. 아보카도 먹는법 - 드레싱

    아보카도를 먹을 때에는 조리해서 먹는 것보다는 주로 생으로 섭취를 하는 편이랍니다. 그래서 이것만 먹는 것보다는 키위, 바나나 등과 같이 단맛이 나는 과일을 섞어 드셔주시거나 혹은 감귤이나 토마토와 함께 드레싱을해서 드시면 풍미도 높이고 상큼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으실 거랍니다. 

     

    그리고 토마토와 양파, 피망에 향신료를 섞어서 만드는 '과카몰리'라는게 있으니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만드는 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3. 아보카도 먹는법 - 주스

    앞서 말씀드렸다 싶이 아보카도는 생으로 먹는 것이 보통인데 그냥 먹으면 맛이 그다지 없기 때문에 달달한 과일들과 함께 갈아서 주스로 섭취를 하시면 된답니다.  다양한 과일들이 있겠지만 궁합이 제일 잘 맞는 과일은 바나나인데 식감이 비슷하기 때문이랍니다. 

     

    그리고 몇번 드시다 보면 느끼하실 수 있을 건데 그때에는 상큼한 감귤이나 오렌지 등을 같이 넣어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정말 간단하고 편하게 드실 생각이시라면 우유 + 꿀 조합이 제일 좋습니다. 

     

     


     

     

    4. 아보카도 먹는법 - 명란 비빔밥

    아보카도 명란비빔밥은 최근에 각광받기 시작한 레시피랍니다. 아주 간단한데 비빔밥위에 아보카도와 함께 명란젓, 계란 후라이, 국간장과 참기를 넣어주면 아이들도 좋아할만한 간단한 음식을 만드실 수가 있답니다. 

     


     

    5. 아보카도 먹는법 - 과카몰리

    과카몰리는 멕시코인들이 우리가 먹는 비빔밥처럼 사랑받는 음식 중에 하나랍니다. 잘 익은 아보카도 2개를 으깨 준 뒤에 토마토 1개, 양파1/2들을 잘게 썰어 준뒤에 그 위에 다진 마늘 1/2 스푼을 넣어준 뒤에 상큼함을 더해주도록 라임즙 혹은 레몬즙을 3스푼 정도 넣어준 뒤에 소금, 후추 등을 살짝 부려 주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이걸 식빵이나 나초, 크래커 등과 함께 드시면 맛과 영양을 모두 맛보실 수있으실 거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