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구매내역 삭제 간단처리!


    요즘에도 🧡아이폰 구매내역 삭제 해달라고 하는 사람이 있을까?? ㅎㅎ 과거에는 구매내역이 남아 있으면 쓸대없는 용량을 차지한다는 얘기가 있었지만 지금은 업그레이드 되어서 구지 구매내역을 삭제하지 않아도 된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름모양이 보기 싫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구매내역을 구름모양에서 [받기] 버튼이 뜨도록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된다. 



     (예시) 내 아이폰에 깔아져 있던 어플을 삭제하고 난뒤 앱스토어에서 확인하니까 아직도 구름모양이 있다. 이걸 받기 버튼으로 바꿔보자.    



       아이폰 설정 - 프로필 - 가족 공유 설정


    이번 설정 방법은 살짝 길다. 프로필을 선택 후 가족 공유 설정을 눌러준다.  



       가족공유 시작하기 - iTunes 및 App Store 구입항목 클릭



       계정확인 - 공유된 결제 - 가족 구성원 초대하기

    계정과 결제되는 카드를 확인 하고 난뒤 가족 구성원 초대하기 기능은 구지 초대할 필요가 없으니 지금 안함으로 표기를 한다.



    자 설정은 끝냈으면, 다시 애플 App Store에 접속을 한다. 

    아직 절차가 남아 있다.



       프로필 - 구입목록


    앱스토에 접속하여 구입목록을 눌러보면 [전체] 목록에는 현재 내가 지금껏 받았던 어플 목록을 전부 나열해주고, 오른쪽에 보면 [이 iPhone에 없음] 표기 되어 있는데, 내가 사용을 하다가 삭제한 어플들만 따로 모아 놓은 목록인 셈이다. 내가 삭제한 챌린저스 어플 또한 삭제한 목록에 표기해 두었는데, 여기서 왼쪽으로 스와프 하여 [가리기]를 눌러주면 된다. 


    ※ 가렸는데도 구름모양이 안없어지면 앱스토어를 완전껏다가 새로 켜야 한다. 그래도 떠있는 경우 재부팅을 해주면 된다.



    그러면 이렇게 아이폰 구매내역 삭제가 완료되어 [받기] 버튼이 다시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다.


    2019/01/16 - [IT정보/iPhone] - 아이폰 사파리 즐겨찾기 추가 및 삭제

    2019/01/14 - [IT정보/iPhone] - 아이폰 차단 해제 (전화 및 메세지)

    2019/01/14 - [IT정보/iPhone] - 아이폰 스팸문자 차단 및 해제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