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간단한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

    IT기기를 새로 구입하여 쓰다보면 본의 아니게 기기작동 오류가 생기는 일이 가끔씩 일어나게 된답니다. 물론 본인의 잘못으로 인하여 생긴 문제가 아닌 처음 구입할때부터 문제가 있었다면 당연히 A/S를 받을 수가 있답니다. 아이폰도 마찬가지로 기기결함으로 인해서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생기신다면 아이폰을 구입한지 1년 이내에는 무상으로 리퍼 서비스를 받을 수가 있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간단하게 나의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하는 방법에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사이트에 접속하라


    애플 공식 웹사이트(https://www.apple.com/kr/)에 접속을 하게되면 현재 새롭게 출시된 iPhone XR에 대한 홍보물이 있는데 그 위로 보시면 [고개지원]이라는 메뉴얼이 있는데 클릭하여 줍니다. 



       AppleCare Service


    고객지원을 눌러보고 밑으로 스크롤해서 내리다보면 애플케어라는 것이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이신 아이폰에 대한 제품 보증 확인 절차를 요구 하는 내용입니다. 





       내 아이폰 일련번호 입력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확인하기' 라고 뜨는데, 아이폰의 리퍼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본인 기기의 일련번호를 통해서 확인을 하실 수가 있답니다. 내 아이폰 일련번호 확인하는 방법은 맨 밑에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남은 기간 확인


    본인의 일련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내 아이폰의 지원 적용 범위가 나오는데 밑에 보시면 수리 및 서비스 보증 만료됨이 떴습니다. 당연하게도 저의 아이폰 기종은 iPhone 7 이기 때문에 만료가 되어 있습니다. 물론 신제품들의 경우에는 다르게 표기가 되실 것입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여러분들의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 - 일반 - 정보 - 일련번호


    본인 아이폰의 일련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는데, 아이튠즈로 확인하는 방법과 애플홈페이지 접속해서 나의 정보를 통한 확인,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렇게 내 아이폰에서 직접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게 끔 확인을 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릴 부분이 있습니다. 아이폰을 새로 구입하여 사용을 하시다가 액정이 깨져서 사설수리에서 수리를 받고 난 뒤 나중에 리퍼기간이 남아서 a/s를 받으로 간다면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가 없습니다. 사설수리는 비용이 저렴하긴 하지만 공식 센터가 아니기 때문에 센터의 혜택을 나중에 못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액정깨짐이나 다른 기타적인 문제가 발생했을 시에는 리퍼기간과 보험 혜택을 충분히 받고 그 시기가 지난 이후부터 사설수리점을 이용하는 것이 났습니다. 아무래도 공식센터의 수리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큰 애착이 없다면 사설수리가 금액적으로 부담이 덜하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