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아이튠즈 없이 아이폰 사진 옮기기

반응형

[iPhone] 아이튠즈 없이 아이폰 사진 옮기기


나 같은 경우에도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부터 사진을 많이 찍기 시작을 했다. 평소에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많은 분들이 아이폰을 선호하는데 나 같은 경우에도 동일한 케이스이다. 그런데, 사진을 많이 찍다 보면 그만큼 사진 용량도 많이 차지 하고 옛날 5,6 기종 같은 경우에는 용량이 넉넉치 않아 사진을 백업하는 것도 일인 경우도 종종 발생하게 된다. 그럴때마다 아이튠즈를 사용하여 번거롭게 아이폰 사진 옮기기를 하는데, 아이튠즈 없이도 빠르게 아이폰에 있는 사진들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이 있으니 여러분들도 급할때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사진을 옮길 수 있는 꼭 참고를 하도록 하자. 



   아이폰과 컴퓨터(PC)와의 연결을 하자


아이튠즈를 사용할때와 마찬가지로 컴퓨터와 아이폰을 연결하게 되면 아이폰 화면에 '이 기기가 사진 및 비디오에 접근하도록 허용하겠습니까?' 라는 보안 알림이 뜨는데, 이때 허용을 눌러주어 보안을 풀어줘야 한다. 허용 안함을 할 시에는 당연하게도 아이폰 사진을 옮길 수가 없다. 



   내컴퓨터(내 PC) - Apple iPhone


아이폰과 컴퓨터를 연결하게 되면  Apple iPhone 라는 폴더가 자동생성이 된다. 



    Apple iPhone - Internal Storage - DCIM


폴더 안에 있는 순서대로 들어가게 되면 여러 사진폴더들이 생성되어 진다. 이때 사진을 옮길 때에도 전체다 옮겨도 되지만 앞에 숫자가 클수록 최근에 찍은 사진들로만 구성되어져 있다. 본인이 편한대로 사진을 바탕화면으로 드래그 해서 옮겨 놓으면 쉽게 옮길 수가 있게 된다. 숫자 뒤에 CLOUD가 붙은 폴더들은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들로 구성되어 있으니 삭제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이다. 

아이폰에서 바탕화면으로 사진을 옮겨 놓은 뒤에 아이폰에 있는 폴더들을 삭제를 해두어 용량을 정리해주면 끝이 난다. 




평소에 사진 관리를 잘 해두어야 한다. 이유는 아이폰을 사진을 많이 찍다보면 용량이 꽉 차게 되는데 이를 무시하고 계속 사진을 찍는 경우 저장이 안될 뿐만 아니라, 자칫 아이폰 무한사과 혹은 무한부팅에 걸리는 일들이 생기게 된다. 아이폰 무한사과에 걸리게 되면 무한으로 재부팅이 되어 아이폰을 사용할 수가 없는 지경에 이르기 까지 되어 사진들을 몽딸 날리는 큰 불상사를 얻게 되는 경우도 있다. 

물론 이럴때에는 아이폰사설수리점에 가서 복구를 받을 수가 있지만, 복구 비용이 만만치 않고 또한 사진들을 100%복구 못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70%이상 사진을 찍었을 경우에는 미리미리 사진들을 백업해 두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