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미리보기 끄기 / 자동재생 까지 모두 해결 하는 방법


     

    유튜브 미리보기 자동재생 끄기

    남녀노소 이제는 안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튜브를 많이 보시는 것 같습니다. 저도 평소에 틈만나면 재밌는 영상과 함께 좋아하는 bj 영상들을 즐겨 보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 같습니다.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릅니다.. ㅎㅎ 그런데 유튜브 영상을 보다보면 자연스럽게 영상들이 미리보기가 되는데 이 기능만으로도 데이터가 소모 된다는 점이죠. 

     

    물론 무제한 데이터를 가지신 분들은 상관없겠지만 그렇지 않는 분들은 영상 데이터 소모량이 크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미리보기와 자동재생 기능들을 쓰지 않는 편이 좋아서 그 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다른 영상을 찾아보려고 넘기다보면 자연스럽게 유튜브 미리보기가 되는데 이런 것들을 자동재생이 되지 않고 내가 직접 클릭해야지만 영상이 플레이 되는 설정을 해주는 거랍니다.

     


     

    유튜브 프로필 선택 > 계정 선택

    먼저 유튜브 앱을 실행시키신 뒤에 로그인을 하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프로필을 눌러 준뒤에 하단에 있는 설정을 클릭하여 들어가 줍니다. 

     

     

    설정 > 피드에서 재생 및 미리보기 시 음소거

    설정에 들어가신 뒤에 아래로 내리다 보시면 위에 노란색으로 체크한 곳을 확인 할 수가 있는데 유튜브 미리보기와 자동재생이 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답니다. 3가지 선택사항이 있는데 본인의 선택에 따라서 설정을 해주시면 되는데 보통은 사용안함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튜브 다음 자동재생도 꺼놓자!!

     

    가끔씩 밤에 자기 전에 유튜브 영상들을 자주 보고 주무시는 분들은 나도 모르게 계속 재생되는 영상 때문에 데이터가 모두 소진되는 경우도 종종 있게 된답니다. 어떤 특수한 상황에서 영상이 계속 재생이 될지 모르기 때문에 해당 기능 또한 OFF로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