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광염에 좋은 음식 5가지

    이번에는 방광염에 좋은 음식들에 대한 내용들을 살펴보도록 할텐데 평소에도 꾸준한 음식관리를 통해서 여러분들의 소중한 몸을 간직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방광염은 말그대로 방광에 염증이 생겨서 오줌을 쌀때마다 통증이 있기도 혈뇨를 보기도 하고 소변을 조금씩 자주 보게되는등 큰병은 아닐지라도 일상 생활을 하는데에서 불편함은 말로 이룰 수 없을 거랍니다. 물론 이러한 방광염을 그대로 방치했다가는 나중에 방광암이나 다른 질병으로 확대될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남자보다는 여성분들에게 방광염이 많이 생기는데 그이유는 여성의 직장과 성기에 요도가 매우 가깝게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방광으로 쉽게 세균이 침투해 발병을 하는 것입니다. 

     

    물론 평소에 깨끗하게 관리하더라도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라면 언제든지 발병할 수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평소에 방광염에 좋은 음식을 통해서 면역력 관리를 하면서 청결까지 신경 쓰신다면 크게 걱정하실 것이 없으실 거랍니다. 

     


     

    방광염 예방법

    어찌되었던 간에 질환이 생긴 이후보다는 생기기 전에 방광염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주던간에 미리 예방을 해서 질환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최선이 아닐까 해서 몇가지 예방법을 말씀드릴게요. 

     

    • 대변을 본 뒤에는 휴지 닦는 방향을 요도쪽(앞) 방향에서 뒤로 닦아 줍니다.
    • 소변을 본 뒤에는 소변 물기만 제거하고 휴지로 요도를 닦지 말아야 합니다. (자극)
    • 평소 소변을 참는 습관을 버려야 합니다. 
    • 성생활을 한 시기라면 평소보다 훨씬 더 많은 물을 섭취해 방광을 세척해 줍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 베스트 5가지

     

    1. 체리주스

    초여름부터 여름까지 마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체리인데, 저도 무척이나 즐겨 사먹습니다. 체리는 방광염 뿐만 아니라 불면증호르몬, 요산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답니다. 바로 체리 안에들어 있는 여러 폴리페놀 성분 중에 a타입의 프로안토시아니딘(PACs)성분이 큰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방광염을 생기게 되는 세균은 주로 대장균인데, 프로안토시아니딘(PACs) 성분이 대장균들을 방광, 요로 등에 달라붙지 못하도록 도와주어 바로 소변으로 몸밖으로 배출해 준다고 합니다.

     

    그러니 체리가 방광염에 걸릴 확률을 현저히 줄여주는 것이랍니다. 

    체리를 하루 5~10알 사이로 드셔주면 되고 주스로 만들어 수시로 드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옥수수 수염차

    여름철에 옥수수 많이들 드실건데 수염도 버리지 말고 모아 놨다가 차로 끓여 드시면 방광염에 아주 좋은 음식이 될 수 있답니다. 옥수수수염은 과거 명나라 시절부터 방광염을 다스리는데 효과를 본다고 기록되어 있을 정도랍니다. 그 이유는 옥수수 수염차를 주기적으로 드시면 요도와 방광, 신장의 독을 몸밖으로 배출시켜 준다고 하거든요. 

     

    다만 하루에 너무 자주 먹게 되면 이뇨작용으로 인해 화장실 가는 횟수가 많아지기 때문에 과민성방광에는 오히려 좋지 않으니 적당히 드셔주시는게 좋습니다. 

     


     

    3. 마늘

    마늘은 항암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 만큼 강력한 항산화, 항균 작용을 해주는 몸에 아주 이롭습니다. 마늘에 들어 있는 알리신 성분은 피롤리균과 식중독을 일으키는 균을 죽일 정도로 아주 강력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드셔주게 되면 방광염을 예방 및 치료를 하는데에도 큰 도움을 준답니다. 

     


     

    4. 늙은 호박

    성형수술을 받고 나면 붓기 빼준다고 호박즙을 받아 드셔보셨을 건데 호박은 몸의 이뇨작용을 하여 소변량을 늘게 하면서 동시에 요도나 방광에 있는 나쁜 균들을 함께 몸밖으로 배출해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일반 호박 보다 늙은 호박이 훨신 더 좋습니다. 

     


     

    5.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요구르트나 혹은 요거트 제품들을 섭취하게 되면 몸속(장내)에서 유익한 균들이 많이 활성화 되면서 배변도 좋게 해주어 변비를 없애는데도 도움을 주는데 이 프로바이오틱스가 요로 감염과의 싸움을 도울 수도 있기 때문에 방광염을 겪고 계신다면 요거트 종류 음식들을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방광염도 결국에는 면역력과 연결되어 있는데 요거트의 좋은 유산균들이 장을 튼튼하게 만들어 장내 면역세포를 활성화 해주기 때문에 세균들로부터 보호막 역할을 해주는 거죠. 

     

    방광염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해주시기 바랍니다. 

     

    방광염에 안좋은 음식들

    동물성 고지방이 함유되어 있는 붉은고기류(소고기,돼지구이), 내장류, 가공육류(햄,베이컨,소시지)등은 방광염 발생확률을 2배나 증가시키며 불포화지방산 섭취는 2~3배까지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제한적으로 먹어야 합니다. 

     

     

     
     

    요약정리

    방광염은 환절기나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자주 생기는데 이를 예방해줄 방광염에 좋은 음식으로는 블루베리, 딸기 라즈베리 등의 베리류에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이 도움이 되고, 야채 중에서도는 샐러리가 요산을 감소시켜주는데 좋고, 옥수수수염 같은 경우 전립선 조직의 수축을 막아 요도 건강을 지켜 준답니다. 이외에도 대두, 통곡물과 같은 곡류도 방광에 좋은 음식 입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5가지

    보통 가을에서 겨울로 접어들어가는 환절기 시절에 TV에서 노약자분들이 갑작스럽게 돌아가셨다는 뉴스를 종종 보게 마련인데 그 이유는 갑작스러운 온도차의 변화로 인해서 뇌혈관 질환 사고

    modooinfo.com

     

     

    영통 맛집 손꼽히는 찐! 인생피자 '어반테라스 소년피자'

    요즘에는 밖에도 제대로 나가지도 못하고 해서 배달음식을 자주 시켜 먹곤 있답니다. 피자 or 치킨을 선택하라고 하면 저는 주저않고 치킨을 선택하긴 하지만 가끔식 피자도 시켜 먹곤 해요. 하

    modooinf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