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깨는시간, 술 빨리 깨는법 (feat. 맥주,소주)

    저도 평소에 술을 좋아하는 편이라서 일주일에 2~3번은 꼭 술을 먹는답니다. 다만 숙취가 심한 편이라서 무리하게 먹지 않는 편인데 컨디션이 좋은 경우에는 술이 안취하기도 하고 다음날도 술이 빨리 깨는 편이랍니다. 

     

    다만 컨디션이 좋지 않는 경우에 술을 먹을 경우에는 그만큼 술깨는 시간도 늘어나고 다음날 숙취도 심하기 때문에 고생을 많이 하기도 하죠.  어떤 분들의 경우에는 아침에 술이 제대로 깨지도 않고 운전을 하는 경우 자칫 음주운전, 혹은 숙취운전으로도 이어지고 사고까지 일으킬 수 도 있기 때문에 평소에 본인의 주량과 술이 깨는 시간을 어느정도 아신 뒤에 운전대로 잡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서 평소 사람들(남,여)의 술깨는 시간, 술 빨리 깨는법을 한번 알아볼까합니다. 

     

    기본적으로 술이 깨는 시간은 스웨덴에서 만든 위드마크 공식에 따라 먹었던 술의 양과, 도수, 체중등을 고려해서 역추적을 하여 술이 깨는 시간을 추정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술깨는시간, 술 빨리 깨는법

    혈중알코올농도 최고치

     = [ 음주량(ml) x 알코올 도수(%) x 알코올 비중(0.7894) x 체내 흡수율(0.7)] / [ 체중(kg) x 성별 계수(남 : 0.68, 여 : 0.055) x 10 ]

    알코올이 분해되는 시간은 혈중알코올농도 최고치 / 시간당 알코올 감소량(0.008%~0.030%) 입니다. 

    알콜 도수와 컨디션에 따라 기준이 달라질 수 도 있겠지만 성인 소주 1병기준으로 술깨는 시간은 남성은 4~5시간이 걸리고 여성은 6~7시간이 걸린답니다. 

     

     

     

     술 종류별 술깨는 시간

    1. 소주

    평균적인 남녀 체중을 고려하고 소주 1병을 마셨을때 술깨는 시간은 경우에는 남자들은 4~5시간 여성분들은 6~7시간 정도가 걸립니다. 

     

    2. 맥주

    맥주 2000cc를 먹었을 경우 남자들이 술깨는 시간은 5~6시간도가 걸리고 여성분들은 8~9시간 정도가 걸립니다.

     

    3. 막걸리

    대중적으로 먹는 6도 정도의 막걸리 1병 먹었을 경우 술 깨는 시간은 남성의 경우 2~3시간이 걸리고 여성의 경우에는 4~5시간이 걸립니다.

     

    4. 와인

    소주 못지 않게 도수가 높은 와인의 경우(12.5~13)에는 1병 기준으로 남성은 6~7시간의 시간이 걸리고 여성은 9~10시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5. 양주

    기본적으로 알코올 도수가 높은 양주의 경우 40도 기준으로 4잔 가량을 마셨을때 남성의 경우에는 6시간 정도 걸리고 여성은 9시간~11시간 정도로 술깨는 시간이 오래걸린다고 합니다. 

     

    평균적인 남녀 체중을 고려한다면 소주,맥주 기준으로 남성의 술깨는 시간은 4~6시간 대에 술이 깨고, 여성의 경우에는 7~8시간 정도가 걸린답니다. 다만, 평균체중이상의 몸무게가 나가는 경우에는 술깨는 시간이 좀 더 단축이 된다고 합니다. 거기에 개인적인 체질적인 차이에 따라서도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전날 먹은 술로 인해서 빨리 술을 깨고 싶지만 좀처럼 몸이 따라주질 않는데 그럴때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술 빨리깨는법 보다는 좀더 확실하고 효과 있는 방법을 몇가지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먹은 술 빨리 깨는법

    1. 식초물

    식초물 같은 경우에는 혈중 알콜농도 수치를 신속하게 정상으로 돌리는 역할을 해준답니다. 그래서 술을 먹은 다음날 술 빨리 깨는법으로는 아침에 식초 또는 감식초를 물과 1:4비율로 섞어 드셔 주시면 된답니다. 또한 식초물은 숙취의 원인이 되는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분해하는데 도움이 되고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준답니다. 

     

    2. 날달걀

    달걀로 술 빨리 깨는법은 알코올의 독소를 없애주는 아미노산인 L-시스테인과 레스틴이 들어 있기 때문에 간의 회복력을 높이고 몸에 쌓여 있던 알코올 농도를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답니다. 요리를 해서 먹는 것보다는 날달걀이 오히려 효과가 더 좋기 때문에 이만한 방법이 없을 거랍니다. 한개보다는 두개! 

     

    3. 초코우유 마시기

    초코안에 들어 있는 타우린카데린과 흑당 성분이 알코올을 분해해 주기 때문에 음주 전후 또는 다음날 초코 우유 한잔을 해주신다면 위벽을 보호하는과 동시에 알코올이 몸에 흡수되는 걸 늦출 수가 있다고 합니다. 

     

    4. 물 많이 마셔주기

    이건 뭐 다들 아시는 내용들이지만 물을 많이 마셔주면 알코올 농도가 희석되어 알코올 분해 시간을 좀더 단축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물을 많이 먹는 만큼 소변을 통해서 알코올이 빠져나가니 숙취에도 도움이 될 거랍니다. 

     

    [Health] - 마그네슘 부족증상 5가지

    [Health] - 비오틴 효능 7가지

    5. 비타민C 제품 먹기

    알코올을 분해 하는데에는 많은 량의 비타민C가 필요로 한답니다. 그래서 술먹고 난 뒤 혹은 술먹은 다음날에는 비타민C를 충분히 섭취해 주어 알코올 분해를 돕고 피로회복 개선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술 먹은 다음날 술 빨리 깨는법이 필요하시다면 식초물, 날달걀, 초코우유, 물, 비타민C 제품 등을 드셔주게 된다면 몸속의 알코올 분해시간을 단축 시킬 뿐만 아니라 피로회복도 돕고 숙취로부터도 빨리 벗어나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그외에도 잠깐 낮잠을 주무시는 것 또한 술 빨리 깨는법 이랍니다. 

     

     

    패턴 잊어버렸을때 핸드폰 패턴 풀기 2가지

     

    happinesshous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