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계산기 PC & 모바일 (편)

    저도 직딩인생 중에서 딱 2번 정도 실업급여를 타고 생활했던 적이 있었는데 쉬면서 다시 일자리를 알아보는 동안에는 정말 안정적으로 쉬면서 일자리를 알아봐서 기분도 좋고 든든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만큼 일을 그만둔 뒤로는 남은 기간 동안 실업급여 조건에 해당되면 꼭 받아야 하는 국가정책 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실업급여는 아무나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죠. 

    기본적으로 고용보험가입자가 최종 이직일 전 18개월간 피보험단위기간(보수받은 일수) 단위가 180일 약 6개월 이상을 일한 상태여야지 최소한으로 실업급여를 받을 수가 있죠. 또한 퇴사사유가 사업장 권고사직, 비자발적인퇴사(폐업, 본인의 중대 귀책사유 제외)와 이유있는 퇴사 여야지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냥 일하기 싫어서, 짜증나서 그만두면 1도 못받습니다. 

     

    그리고 실업급여를 받는 동안에도 정상적인 구직활동을 펼쳐야 기간 동안에 꾸준히 받을 수가 있습니다. 

    여튼 그동안 오랫동안 일해온 직장에서 내가 고용보험에 가입한 날일과, 평균월급 보수에 따라서 받는 실업급여도 달라지기에 간편하게 실업급여 계산기를 통해서 한번쯤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실업급여 계산기를 사용하기 전에 본인이 고용보험가입일이 얼마나 되어 있었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놔야 한답니다. 가입일에 따라서 여러분들이 받아갈 수 있는 실업급여 또한 달라지기 때문이죠. 

     


     
     

    1. 실업급여 계산기 - PC 편

    실업급여 계산기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중에 하나는 컴퓨터에서 검색하는데 네이버 혹은 다음에서 검색어를 넣고 난 뒤 검색을 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실업급여 계산기"를 검색하면 고용보험 사이트의 실업급여 모의계산 링크가 바로가기가 되어 있어서 편하게 클릭하시면 된답니다. 

     

    본인의 나이(퇴사 당시 만 나이)를 주민번호 앞자리만 입력 하신 뒤에 고용보험 총 가입기간을 위 내용과 참고하시면서 입력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고용보험 가입 6개월이 최소 입니다. 

     

    실업급여액은 최근 3개월 기준으로 책정이 되기 때문에 최근에 받았던 월급 3달치를 입력하시면 되고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여러분들이 받을 1일 실업급여 수금액, 예상 지급일, 총 예상수급액이 책정되어집니다. 

     

    가상 실업급여 계산기로 계산을 해보았는데 고용보험 가입 10개월 기준으로는 4개월 동안 약720만원을 받아가실 수가 있어 보입니다. 

     

    이번에는 고용보험 기간을 약16개월로 잡고 금액은 동일하게 넣었는데 받아가는 총 예상금액이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실업급여 계산기 - 모바일 편

    스마트폰에서도 실업급여 계산기를 검색하면 PC와 같이 똑같은 모바일창이 나오면서 간단하게 계산해보실 수가 있답니다. 

     

    10개월 기준 / 20개월 기준 2가지로 나뉘어서 계산기를 해보았을때 받아가는 총 실업급여액이 다른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