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아이폰 메일 계정 추가 설정(네이버 메일)

    여러분들은 평소에 이메일을 자주 쓰시는 편이신가요? 요즘에는 네이버 앱이나 다음 앱을 다운 받아 쓰기 때문에 별달리 이메일 설정을 따로 하지 않아도 앱에서 바로 확인을 하실 수가 있긴 하답니다. 하지만 각각 봐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곤 하죠. 그래서 이번에는 아이폰 유저들만 효과적으로 이메일 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바로 이메일 통합관리랍니다. 


    우선 예시로 많이들 쓰시는 [네이버메일]을 내 아이폰 메일에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메일 설정 - 메일함 설정 - POP3/MAP 설정 - IMAP/SMTP 설정 - IMAP/SMTP 사용함 - 확인


    아이폰에서 설정을 하기 전에 따로 네이버 메일함에 들어가서 특정값들을 먼저 설정을 해줘야지 아이폰에서 내 메일을 긁어올 수가 있답니다. 가끔씩 이같은 메일함 설정을 하지 않고 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시는데 꼭 해야할 절차이기 때문에 위와 같은 설명대로 메일 설정을 바꿔 주셔야 한답니다. 



        아이폰 설정 - 암호 및 계정 - 계정 추가 - 기타


    설정에 들어가신 후 밑으로 좀만 내려보시면 암호 및 계정이 나오는데 눌러보시면 iCloud 와 Gmail 관리 2개만 떠있을건데 밑에 [계정 추가]를 클릭 하시면, 다양한 계정들이 있는데 평소에 자주 이용하시는 네이버는 없습니다. 물론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네이버는 한국에서는 제일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지만, 세계적으로는 웹영역을 구글 야후가 거의 독점하다시피 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는 따로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 기타목록을 들어가시면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Mail 계정 추가 - 네이버 정보입력 - 확인


    메일 계정을 추가하시면 정보 입력란이 뜨는데, 여기서 똑같은 네이버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로그인을 통해서 여러분들의 메일 내용들을 긁어올 수가 있기 때문에 꼭, 네이버 로그인 정보와 같아야 합니다. 이름들 달라도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난뒤 확인이 되면 Gmail 밑에 네이버 메일 계정이 추가 되신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Mail - 기본 계정 - Naver


    마지막 내용은 여러분들의 편의상 기능을 부가적으로 설명을 좀 드릴까 합니다. 아무래도 한국 사람들은 네이버 메일을 평소에 자주 쓰기 때문에 기본설정으로 되어 있는 Gmail 보다는 네이버가 낳을거 같아서 간단한 설정으로 기본 계정을 네이버로 변경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내 아이폰에 네이버 메일 뿐만 아니라, 네이트, 다음 메일 또한 계정을 추가하실 수가 있습니다. 물론 3가지의 메일이 함께 오기 때문에 복잡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스팸메일이나 광고성 메일등은 미리미리 차단을 해두시는게 사용하시는데 있어 좀더 편리하실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