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와이파이 연결안됨 끊김 문제 1차 해결법

    재작년 말쯤에 아이폰 11pro를 구입하고 나서 현재까지 무탈하게 잘 사용중에 있는데 간혹 어떤 분들의 경우에는 아이폰 와이파이 연결 안될때 시기가 있어서 은근 불편함을 겪는 분들이 계시답니다. 

     

    아이폰 와이파이 연결 문제는 해당 시리즈 뿐만 아니라 과거에서도 문제가 많아서 많은 아이폰 유저들의 입에 오르내릴 정도로 문제가 된 것인데, 이것은 어떠한 기기상의 문제로만 볼 수 없는 것이 주변 네트워크환경에 따라서도 와이파이 끊김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먼저 파악하는 것이 우선적입니다. 

     

    그래서 기기문제라고 무턱대고 A/S센터먼저 방문하는 것이 아닌 1차적인 방법으로 아이폰 와이파이 연결 안될때 또는 끊김이 생길때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추천 드린답니다.


    내 아이폰의 네트워크 환경을 개선시켜봅시다.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신 뒤에 내려 보면 [일반]을 선택하신 후에 다시 하단으로 내려보면 [재설정] 영역으로 들어가 줍니다. 

     

     

    [재설정] 영역에서는 네트워크 환경 재설정 뿐만 아니라 키보드, 홈화면, 위치 및 개인정보 등 다양한 형태의 문제들을 초기화 하는 목적으로 사용하는 [재설정]을 할 수가 있답니다. 

     

    재설정 누르게 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뒤에 재부팅을 하시고 나면 와이파이 끊김 없이 와이파이도 잘 잡히고 사용하실 수 있을 거랍니다.


    간혹 [네트워크 재설정]을 하게 되면 혹시나 내 아이폰에 있는 데이터들이 삭제가 되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아이폰 와이파이 안될때 [네트워크 재설정]을 하시게 되면 와이파이 비번만 초기화 될뿐 다른 사진들이나 연락처등은 사라지지 않기에 큰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자주 사용하시는 것보다는 가끔씩 연결이 버벅거리거나 끊김이 있을때만 사용을 해주시고 이렇게 1차적인 해결을 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A/S 센터를 방문하여 와이파이를 끌어오는 안테나를 수리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