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아이폰 어플 삭제 정리하는 방법

    기존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쓰다가 아이폰으로 넘어오는 경우, 다른 인터페이스 방식과 함께 메뉴얼 자체가 틀리기 때문에 혼동되는 것들도 많고, 사용설명서를 제대로 인지하지 못해 기능을 못쓰거나 혹은 어떻게 해야할지를 고민할 때가 많다. 그 중에 하나가 아이폰 어플을 삭제하는 방법인데, 아이폰에서는 삭제하는 방법을 2가지로 나뉠 수 있으니 참고해보도록 하자.



       아이폰 바탕화면에서 바로 삭제

    아이폰에 보면 수많은 어플들이 깔려 있을 것이다. 필요없거나 자주 사용하지 어플을 삭제하는 것도 좋긴하지만 때때로 쓸모 있을때 다시 깔아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을 테니 가끔식 사용빈도가 있는 어플의 경우에는 따로 아이폰 폴더를 만들어서 그안에 따로 보관해 두는 것도 어플을 관리하는 좋은 방법 중에 하나이다. 아이폰 어플 삭제 방법은 어플을 살짝 1초가 터치를 하면 X 표시가 뜨면서 삭제한다고 문구가 뜨고 이걸 눌러주면 손쉽게 삭제할 수가 있다.



       아이폰 설정 - 일반 - iPhone 저장공간 - 어플 선택 삭제


    해당 경로로 어플을 삭제하는 방법은 좀더 효율적으로 삭제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우선 현재 내 아이폰에 깔려 있는 모든 어플들의 사용 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현재 저장공간이 얼마나 남았는지도 확인할 수도 있다. 평소에 저장공간을 자주 확인하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어플을 삭제할 때라도 한번씩 확인을 해두시는 것이 좋다. 특히나 사진을 많이 찍으면 사진용량이 상당히 많이 차 있을텐데 이럴때 한번씩 사진 백업 해주는 것도 좋다. 



    어플 삭제를 누르게 되면 현재 해당 어플의 앱크기 및 도큐먼트 및 데이터가 얼마나 용량이 되는지 확인을 해준다. 이때 삭제할 때도 2가지로 나뉘는데 첫번째 앱 정리하기는 말그대로 껍데기만 삭제를 하는 것이다. 바탕화면에서 아이콘만 정리하는 것이라고 보면 될 것 이다. 나머지 백 데이터는 그대로 남아 있는 경우다. 아이콘만 삭제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앱 스토에서 다시 깔게 되면 따로 업데이트를 받지 않아도 된다. 두번째 앱 삭제는 내 아이폰에서 해당 어플을 완전삭제 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기에 앱 정리와 다르게 앱스토어에서 다시 어플을 받을 경우 처음 어플을 받는거나 마찬가지라는 얘기이다. 




    지금은 모르겠지만 예전에는 어플을 삭제하고 나서 AppStore에 가면 구름모양으로 떠있다고 삭제해달라고 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시다. 물론 요즘에도 그렇게 댓글이 달리는 경우도 흔치 않게 볼 수 있는데, 다시 한번 말씀을 드리자면 앱삭제를 하게 되면 내 개인정보까지 기본적으로 모두 삭제되어 진다. 그 구름 모양에 전혀 신경 쓸 필요가 없는 것이다. 그러니 이제 구름때문에 너무 신경쓰지 마시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