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일련번호 조회 2가지 방법

    아이폰 일련번호를 평소에 쓸일은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보통은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폰의 보증기간을 확인하기 위해 필요로 해서 가끔씩은 찾아보곤 한답니다. 물론 저는 이미 보증기간이 끝난 아이폰7이라서 찾아볼 이유는 딱히 없네요. 그래도 혹시라도 아이폰8이나 X기종을 가지고 계신분들이라면 아직 몇달은 남았으니 정확한 A/S보증기간을 확인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일련번호 조회를 해보세요. 

       설정 > 일반 > 정보 > 일련번호

    아이폰 기기에서 직접 일련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인데, 정보란에 가면 일련번호를 손쉽게 찾아 보실 수가 있답니다. 직접 기기에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지만 아이튠즈를 통해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아이튠즈와 아이폰을 연결한 상태에서 [요약]을 보시면 일련번호가 표기가 된답니다. 


    1. iOS 기기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2. iTunes가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으면 iTunes를 엽니다.

    3. 기기를 찾습니다. '요약' 탭을 클릭하여 기기의 정보를 표시합니다. 

    4. iPhone의 경우 '전화번호'를 클릭하여 IMEI/MEID 및 ICCID를 찾습니다. iPad (Cellular 모델)의 경우 '일련 번호'를 클릭하여 CDN, IMEI/MEID 및 ICCID를 찾습니다. 


    이외에도 기기가 없는 경우에는 Apple ID 계정 페이지(appleid.apple.com)에서 로그인하여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자세한 링크(https://support.apple.com/ko-kr/HT204073#itune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