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오일 효능 베스트 10가지 영양성분 먹는법

    이번에는 올리브효능과 함께 올리브오일 먹는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텐데 집에서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만큼 효능에 제대로 알아가는 좋은 시간이 되셨으면 합니다. 

    올리브오일 효능 썸네일

    미국 타임스지가 선정한 세계 3대 장수식품 요구르트, 양배추와 함께 꼽힌 올리브오일은 비슷한 오일 중에서도 나쁜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하는 불포화지방산이 가장많이 들어 있으며, 폴리페놀, 토코페롤 등과 같은 항산화 물질을 많이 함유 있어 몸에 좋기로 입소문이 자자한 식품 중에 하나랍니다.

     

    최근들어 올리브오일 효능에 대한 관심이 커지기 시작해 현재는 많이들 먹고 있는데 올리브오일을 섭취할 때에는 요리와 함께 먹는 것도 좋지만 공복에 스푼 1~2스푼 정도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어 변비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빠른 효과를 볼 수가 있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그냥 먹기에 부담스러운 분들이라면 샐러드와 함께 드시거나 빵이 찍어 먹는 방법 또한 좋습니다.

     

    그래서 올리브오일 효능이 건강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내용을 한번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리브오일 효능 10가지🏆

     

    1. 혈관 건강

    올리브오일 사진 1

    기름에도 여러 종류가 있겠지만 그중 유일하게 혈관에 좋은 착한기름으로 알려진 것이 바로 올리브오일이랍니다. 그 이유는 올리브에 함유된 지방의 약 77%가 올레산인데, 이 성분은 열을 가해도 파괴되지 않고, 몸에 나쁜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몸에 좋은 HDL콜레스테롤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그리하여 혈관 속을 깨끗하게 만들어 동맥경화와 심장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2. 항암 효과

    올리브오일 사진 2

    2015년의 미국의 한 연구 팀에서는 놀라운 실험을 했었는데 올리브오일에 들어 있는 올레오칸탈이라는 성분을 추출하여 암성분이 들어 있는 시험관에 넣었는데 불과 1시간만에 암세포들이 사멸했다는 연구기록이 있었답니다. 그렇기에 올레오칸탈 성분은 염증 뿐만 아니라 암세포 자살을 유도하는 올리브오일 효능도 가지고 있어 암의 생성과 전이도 억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항염 효과

    올리브오일 사진 3

    오일에 함유되어 있는 올레오칸탈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항염증제인 이부프로펜과 유사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염증을 유발하는 단백질을 억제할 수 있다고도 합니다. 또한 올레오칸탈 성분은 소염, 진통 효과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관절염을 갖고 있는 환자들에게 염증과 통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노화 방지

    올리브오일 사진 4

    올리브오일에는 토코페롤(비타민e)과 폴리페놀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을 많이 함유 하고 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이 노화의 원인으로 꼽히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피부 세포 손상을 막는과 동시에 이미 손상되어 있는 세포들을 회복시키기도 한답니다. 

     

    5. 당뇨 예방

    올리브오일 사진 5

    올리브오일에 들어 있는 올러유러핀 이라는 성분이 인슐린 분비를 더욱 촉진시켜 주는 역할을 하는과 동시에 해독 작용을 해서 당뇨를 예방하거나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또한 올리브오일 효능으로 제 2형 당뇨병 발생 위험을 1/3이상 감소시킨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6. 치매 예방

    올리브오일 사진 6

    고령화로 인하여 노년층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데 올리브오일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올리브에 들어 있는 올레오칸탈이라는 성분이 기억력을 저하 시키는 주범인 베타 아밀로이드의 응집을 막아 학습 능력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신경 퇴행성 질환 중에 하나인 알츠하이머 증세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7. 변비 예방

    올리브오일 사진 7

    올리브에 들어 있는 성분인 올레인산(=올레산) 이라는 성분은 위,소장에서 흡수되지 않고 그대로 대장으로 내려가 대장의 연동 운동을 강화시켜주고, 장벽을 매끄럽게 만들어 주어 배변을 촉진하고 딱딱해진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어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된답니다.

     

    8. 위장 건강

    올리브오일 사진 8

    위장에는 몸에 좋은 박테리아도 있겠지만 나쁜 박테리아도 있는데 올리브오일 효능 중 하나가 위궤양이나 위암을 유발하기도 하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없앨 뿐만 아니라 그외 강력한 박테리아 8가지 균주를 파괴했다는 연구결과도 있는 만큼 위장 건강에도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9. 면역력 강화

    올리브오일 사진 9

    올리브오일 속에는 다른 오일에서 함유되어 있지 않는 성분들인 올러유러핀, 타이로솔, 하이드록시타이로솔 등과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올레산 성분이 들어 있는데 단백질과 세포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를 줄여 주어 면역력을 높여준답니다. 그래서 감기나 비염, 호흡기 질환, 기관지염, 관절염 등에도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0. 골다공증 예방

    올리브오일 사진 10

    올리브오일에 들어 있는 성분 중에 오스테오칼신 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성분은 뼈를 형성하는 작은 세포들이 분비하는 단백질인데 이 수치가 높은 경우 뼈가 강하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올리브오일을 섭취하게 되면 뼈의 골밀도가 증가해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요약정리

    예부터 건강에 좋은 기름으로 많이 알려진 올리브오일 효능으로는 각종 암과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며, 혈관·위장 건강, 항암·항염 효과, 노화 방지, 당뇨·치매·변비·골다공증 예방 등이 있고, 섭취할 때에는 공복에 1~2스푼 정도 먹는 방법과 샐러드 드레싱, 요리 마무리, 고기 밑간 등으로 사용해주고, 개봉 후에는 유리병에 담아 보관하고 빠른 시일내에 드시는 것이 좋다.

     

     

    혈당 수치를 뚝! 당뇨에 좋은 차 10가지

    현재 당뇨 인구는 당뇨 전단계까지 포함하면 거의 1천만에 육박할 정도로 국민 4명중 1명이 겪고 있는 질병 중에 하나이고 한번 걸리게 되면 불치병에 가깝기 때문에 평소에 식습관을 조절하여

    modooinfo.com

     

     

    비염 증상 완화 끝판왕! 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알레르기 비염 같은 경우에는 특정 물질(미세먼지,황사,꽃가루)에 대한 비강 내 염증 반응을 일컫는답니다. 갑작스럽게 생기는 알레르기성 비염 같은 경우에는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호전되

    modooinf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