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 좁쌀 여드름 원인과 없애는법 (feat.핌플패드 써보기)

    이번에는 이마 좁쌀 여드름 원인에 대한 방법과 좁쌀 여드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지금은 피부케어를 하는 탓에 여드름이 잘 올라오지는 않지만 중고등학교때만해도 좁쌀 여드름 부터 화농성까지 이마에 빠글빠글하게 박혀서 거의 뭐 반포기 상태로 지냈던 기억이 있는데 어른이 되고 나서부터는 현저히 줄어 들었고 요즘에는 아주 ~~ 가끔.. 1년에 한두번(?) 정도 날정도로 많이 줄어든 상태랍니다. 

     

    좁쌀 여드름이 나는 경우 뭔가 두드러기 처럼 올라와 표면상으로 보기에 좋지도 않으면서 짜증을 돋게 만든답니다. 게다가 그 작은 것이 짜려고 하면 어찌나 아픈지 손대기도 까탈스럽기까지 하죠. 

     

    하지만 이 짜증나는 것을 그냥 나둘수는 없기에 이마 좁쌀 여드름 원인과 함께 좁쌀 여드름 없애는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마 좁쌀 여드름 원인

    1. 피지 과잉 유분 생성

    2. 모공 속의 노폐물

    3. 피부장벽 무너짐 현상

    4. 내/외 피부자극

    5. 오염으로 인한 피부자극

    6. 위장이 좋지 않는 경우

     

     특히나 봄부터 시작되는 시기에는 다른 시기보다도 훨씬 더 피지와 유분들이 생기게 되며 제대로 케어하지 못한 이유 때문에 모공 속에 노폐물이 그대로 쌓이며 트러블로 유발 되게 된답니다. 

     

    더욱이 이렇게 피부가 예민한 시기에는 피부장벽이 점차 무너지기도 쉬워 이마 좁쌀 여드름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그렇기에 좁쌀 여드름 없애는법으로 피부 케어와 더불어 피부 장벽을 보호해주는 제품들을 사용해 주어야 해요.

     

    우선 좁쌀 여드름 없애는법으로는 화장품을 어떤 걸 쓰는 것보다는 클렌징에 좀 더 집중을 해줘야 한답니다. 

     

    클렌징 제품들을 쓰실 때에도 좁쌀이 화농성으로 번지지 않도록 항균 성분이 들어 있으면서 자극 없이 피지와 유분들을 잘 씻어 내줄 수 있는 제품들을 선택해 주셔야 해요. 그런 뒤에 바로 화장품을 바르지 마시고 핌플패드 혹은 클리어패드를 사용해서 한번 더 화장품 잔여물들과 남은 각질들을 패드로 싹 정리해 준답니다. 

     

    보통 스킨토너,닦토를 쓰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스킨토너를 쓰실때에도 각질정리에 좋은 화장품을 선택하셔야 한답니다. 단순히 수분을 채우는 용도가 아닌 잔여노폐물들을 확실히 정리해줄 수 있는 화장솜을 선택해줘야 하죠. 

     

    그렇게 쓰게 되면 자연스레 유수분밸런스도 조절 되며 수분도 같이 채울 수 있게 된답니다. 

     

    그런 뒤에 장벽을 튼튼하고 영양을 공급해줄 로션,에센스로 마무리 지어주시면 된답니다.  

     

     

     

    좁쌀 여드름 없애는법

    저 같은 경우에는 클렌징도 신경쓰긴 하지만 오히려 스킨토너 단계에서 좀 더 집중을 한답니다. 클렌징을 여러번 하다보면 피부장벽이 무너지는 얘기는 많이 들어보셨을 거에요. 그래서 클렌징은 1~2번 내에 끝내고 이후에 스킨 토너 단계에서 핌플패드 또는 필링패드로 잔여노폐물들을 닦아내는데 집중을 해준답니다. 

     

    닦토를 쓰는 것도 좋지만 효과적으로 잔여물들을 없애주려면 패드를 쓰시는게 좋은데 괜찮은 제품 하나 소개할까 해요. 

     

    지난 번에 엘르 세븐틴 승관편에서 나온 유리스킨 클리어 필링패드 랍니다.  세븐틴 승관이 현재 본인이 내돈내산으로 애용하고 있는 화장품들을 꺼내어 보여 주었는데 그 중에 하나랍니다. 

    (첫번째로 소개됨) 

    하루에도 6시간 주기로 계속 사용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청담동 유명 아이돌 미용실인 '빗앤붓'에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분들이 바로 유리스킨 필랭패드를 사용 중에 있답니다. 빗앤붓에 다니는 아이들로는 BTS, 엑소, 더보이즈, 몬스타엑스, 트와이스(사나,모모,나나,채영) 등이 있답니다. 

     

    클리어패드를 쓰는 이유 3가지

    1. 손쉽게 꺼내 닦토 용도(수분)로 쓸 수 있다는 점

    2. 패드가 각질, 또는 피지를 닦아낼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어 패드가 화장솜보다도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다. 

    3. 노폐물제거가 잘되어 화장이 잘먹음.

     

    이런 패드로 언제든지 화장솜 없이도 손쉽게 얼굴 각질정리를 해줄 수 있기 때문에 이마 좁쌀 여드름 없애는법으로 아주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답니다. 

     

    ※ 유리스킨 브랜드가 메디포라로 브랜드 이름이 변경 되었어요~! 

    ▶ 메디포라 클리어패드 구매하러 가기


     

    이미 매니아들이 생겨났을 정도로 이마 좁쌀 여드름 원인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도 하나둘씩 써보곤 반한 뒤로 여지껏 계쏙 구매해서 쓰고 있다는 후기들이 줄줄이 생길 정도로 여드름 제거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분들이 많아졌답니다. 

     

    무엇보다 여드름에 효과가 좋은 가지추출물과, 티트리 성분이 들어 있으면서 이마 좁쌀 여드름 부터 화농성 여드름에 이르까지 항균,항염 역할을 해주는 제올라이트 성분이 들어 있어 여드름이 번지지 않게 해준답니다. 

     

    특히 화농성 같은 경우에는 여드름균들로 인하여 쉽게 얼굴 곳곳으로 번지게 되는데 제올라이트 성분이 이를 막아주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가드름, 등드름 같이 확장성 여드름에도 효과를 톡톡히 보여준답니다. 

     

    그냥 겉보기에는 다른 클리어패드와 다를바없이 단순히 각질제거용도로만 쓰일 수 있다고 생각하겠지만 속사정을 살펴보면 전혀 그렇지 않은 유명 아이돌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쓰는 이유를 알 수 있어요. 

     

    유명 아이돌이라고 여드름 나지 않는 법도 없으니 여드름이 나지 않도록 핌플패드를 사용해서 미연에 방지하려는 생각이 아닌가 싶습니다. 자기 샵다니는 아이돌이 여드름 투성이라면 명성에 금이 가지 않을까요? ㅎㅎ 

     

    여기 홈페이지에 가서 보면 이마 좁쌀 여드름 부터 시작해 여드름 잠재우고, 가드름, 등드름 까지 써보고 효과본 후기들을 많이 살펴볼 수있을 거랍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무엇보다 세븐틴 승관님이 애정하는 만큼 저도 잘 쓰고 있기에 많은 분들이 이제품을 사용해 보셨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