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순위 정리 - 브랜드평판

    반갑습니다. 선라이즈 입니다. 최근에 저도 적금하나를 들었는데 1금융권말고 저축은행을 통해서 계좌를 새로 만들었답니다. 이유는 다들 아시겠지만 예금, 적금 혹은 대출상품을 선택하실 때 제일 고민되는게 바로 금리!! 저축은행은 이렇나 금리적인 혜택이 좋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저축은행순위를 한번 정해보았는데, 브랜프 평판 순위 위주로 말씀을 드리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사진출처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데이터랩>


    저축은행브랜드평판 순위는 해마다 달라지고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면 됩니다. 브랜드 평판은 기본적으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소셜지수 등을 합산하여 저축은행 평판 순위를 정해준답니다. 물론 이러한 데이터를 통해서 해당 은행이 제일 좋다~!! 라고 표현하기에는 부족함이 있으나 서비스면에서는 충분히 납득할 만한 수치라고 여겨집니다. 


    <사진출처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데이터랩>


    작년에 이어 저축은행순위에서 SBI저축은행과 JT친애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등이 지속적으로 선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자 그러면 순위를 살펴봤는데, 이러한 은행들의 예금금리나 혹은 대출금리가 얼마나 하는지도 무척이나 궁금하실 텐데, 그에 대한 내용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 [전국은행연합회]를 검색하신 후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신 후 소비자포털 > 금융상품정보 > 가계대출금리 순으로 클릭을 합니다.



    간단하게 신용대출로 검색을 해보면, 각 신용 등급에 따른 금리비율이 나오게 된답니다. 신용등급에 따른 금리가 측정되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좋지 않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저축은행 혹은 캐피탈로 알아보시는 경우도 많답니다. 예전보다는 저축은행이나 캐피탈도 대출 및 예금 금리가 많이 좋아졌으니 이점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