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방법 간단 설명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방법 간단 설명서


    평소에 주민등록등본을 자주 쓰는 일은 없지만 간혹 급하게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때에는 직접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등을 손쉽게 인터넷을 받을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와 휴대폰인증이 필요할 수가 있기 때문에 미리 준비를 해두시면 되겠습니다. 2가지 모두 평소에 자주 쓰시니 큰 어려움은 없으실 듯 합니다. 


    직접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을 발급 받을때에는 발급이용을 지불해야 하지만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때에는 무료로 발급을 받을 수 있으니 따로 지불해야 돈은 없을 것입니다. 자 이제, [민원24시]를 통해서 발급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원24시

    네이버에서 민원24시를 검색하게 되면 바로 뜨게 됩니다. 이제 곧 연말정산이 기다리고 있으니 미리 즐겨찾기 해두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민원24시 회원가입 및 로그인

    앞서 말씀을 드렸다 싶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꼭 하셔야 합니다. 최근에 민원24시 홈페이지가 새롭게 업데이트되고 여러 기능들이 통합되어서 다시한번 가입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물론 필요한 것인 공인인증서인데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게 되면 가입하실 분들은 가입하시고 난뒤 그 다음 절차를 따라 하시면 되겠습니다. 


    홈페이지가 리뉴얼 되었기 때문에 기존의 설명 포스팅들은 참고하시다보면 햇갈릴수도 있을 것인데,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뒤 좌측에 보시면 초록색으로 몇가지 메뉴얼이 있는데 그중에 [주민등록]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민원안내 및 신청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을 받기 위해서 안내가 되어 있는데, 설명이 되어 있듯이 직접 방문의 경우에는 일정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고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때에는 무료임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주민등록등본 교부신청하기

    주민등록표등본교부신청란에서 본인의 이름과 생년월일, 주소가 제대로 등록되었는지 한번 확인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머지 과거 주소 변동사항, 세대구성사유 등의 별표가 표기 되어 있는 부분을 모두 체크박스하여 설정하여 줍니다. 모든 설정을 마친 뒤에는 수령방법과 발급 부수를 확인해주시고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팩스 혹은 프린터로 받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가끔씩 팩스나 프린터가 연결이 안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USB로도 옮겨 저장할수가 없기 때문에 팩스나 혹은 프린터 기기가 꼭 필요하기 때문에 주민등록등본을 받기 전에 설치가 되어 있는지를 미리 확인해 주셔야 한답니다. 등본이외에도 [민원24시]를 통해서 다른 서류 또한 손쉽게 받아볼수가 있으니 평소에도 즐겨찾기를 해두신 후에 사용해주시면 유용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