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 내월급 알아서 챙기자

    제가 어릴적에 일했을때만 해도 주휴수당이라는 것은 없었습니다. 근데 요즘에는 잘 알아보면 챙길 것들이 한두가지가 아니던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주휴수당이라는 거예요. 전국의 모든 아르바이트 하시는 학생 근로자분들! 주휴수당 계산법 다들 알고 계시죠?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건데 친구든 누구든 간에 이거 기억해 두시고 꼭 말씀해주시기 바래요. 이거 못받고 일하면 좀 억울하지 않을까요. 주휴수당을 받고 안받고 의 월급 금액차이가 틀리니 주휴수당 계산기 통해서 한번 계산해보시기 바랍니다. 

     

     

       주휴수당 정의와 조건

    주휴수당을 받기 위해서 1주일이라는 규정된 근무일수안에 15시간 이상 근무를 해야지 유급 주휴일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이 되는 것입니다. 예를들자면 평일 아르바이트의 경우에는 일자가 많아 충분히 15시간 이상 채울수 있지만 주말 아르바이트의 경우에는 토,일에 7시간만 일하는 조건이라면 14시간밖에 되지 않아 주휴수당을 받을 수가 없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8시간씩 일하면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일주일 중에 하루 동안 15시간 근무했더라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주휴수당은 직원이 5명 미만인 사업자 또는 4대보험을 가입하지 않아서 받을 수 없다라는 얘기를 종종 들으실 수 있는데, 그와 관련없이 작은 회사라도, 4대보험을 가입하지 않더라도 주휴수당은 그에 관계없이 근무시간만 채우면 지급받을 수 있는 조건이 됩니다. 

    만약 사업주가 이를 어기고 지급하지 않을 경우, 근로기준법 제 100조(벌칙)에 따라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을 받을 수가 있게 된답니다. 그러니 혹시라도 나쁜 사업주가 주휴수당을 지급해주지 않는 경우 바로 신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

    계산법의 수식을 보면 조금은 복잡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알바천국에 있는 계산기를 가져왔는데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간단하게 계산할 수가 있습니다. 

     

     알바천국 주휴수당 계산기

     

    1주일동안 일할 시간 시간과 본인이 받는 시급을 적어 넣으면 나의 주휴수당이 간단하게 계산되어 나온답니다. 

     


     

    아르바이트를 하다보면 나쁜 악덕업주도 있기 마련이지만, 못챙겨줘서 안달인 착한 사업주분들도 정말 많으시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현재까지 수많은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나쁜 사업주도 만나보고 어린 나이에 이렇게 열심히 일해주서 고맙다고 정말 눈물날정도로 잘챙겨줘서 일을 끝마칠때 눈시울을 적시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과거와는 달리 현재에는 열심히 일하는 그대들에게도 합당한 돈을 받을 수 있는 많은 근로 여건들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열심히 일하시고 이 글로 그대들의 꿈에 한걸음 다가가는데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