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 채팅창 카톡글자크기 변경방법


    사람에 따라 사용하는 방법은 다르겠지만 채팅창 카톡글자크기를 크게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고, 반대로 작게 만들어 쓰시는 분들이 계시답니다. 20,30대 분들은 보통은 작게 설정하고 쓰시지만 노안이 오거나 시력이 안좋은 부모님 세대 분들의 경우에는 글씨를 되도록이면 크게 설정을 해놓고 쓰신답니다. 요즘 부모님들도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시기 때문에 혹시라도 깜빡하고 설정을 안해주셨다면 얼른얼른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톡글자크기 변경은 아주 간단하게 설정을 하실 수 있으니 미리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설정 - 전체설정

     

    카톡을 열어놓으신 다음에 채팅창으로 넘어가신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하단에 [전체설정]으로 선택 후 설정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설정 - 화면 - 채팅방 글자크기


    설정창으로 들어가게 되면 하단에 있는 [화면]메뉴를 확인하고 클릭해서 상세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채팅방 글자 크기] 라고 있습니다. 이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채팅방 글자 크기를 보게 되면 현재 제 설정은 중간으로 되어 있답니다. 여기서 오른쪽으로 올리면 글씨가 커지게 되는 것이고, 왼쪽으로 줄이게 되면 글자는 좀더 작게 보이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카톡글자크기를 변경하여 보다 편리하게 카카오톡을 이용하실 수가 있답니다. 




    해당 설정을 기억해 두셨다가 편리하게 줄였다 커졌다를 반복하시면서 본인에 맞는 글씨 크기를 맞춰가는 것도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글씨가 너무 큰 경우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는데 오히려 불편할 수가 있도 있으니까요 ~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