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부차 효능 10가지, 과다 섭취시 부작용

    이번에는 콤부차 효능과 과다 섭취했을때 콤부차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으니 효능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 분들에게 이글이 좋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콤부차 효능 부작용

    해외의 유명 배우인 기네스 펠트로가 자주 먹고 있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진 만큼 최근에 콤부차 효능 대한 관심이 정말 많은데 콤부차는 차와 설탕으로 발효시킨 음료인데 단맛,신맛,떫은맛이 동시에 느껴지는 음료 입니다. 

     

    비단 유명 셀럽들인(레이디 가가, 마돈나, 아만다 사이프리드, 린제이 로한 등) 자주 애용하기도 하지만 과거에서는 중국의 진시황이 불로 장생을 위해서 즐겨 먹었던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만큼 국내외를 넘어서 그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날로 지속되고 있답니다. 

     

    콤부차는 홍차나 녹차를 우려낸 물에 설탕과 스코비(홍차버섯 효모균)을 넣어 발효시켜 먹는 음료인데, 이미 뛰어난 체중감량에 대한 콤부차 효능이 있으며 폴리페놀,아미노산, 유산균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면역력을 올리고 위장 건강을 향상시켜 준다고 합니다. 


    콤부차 효능 10가지

    비만 사진

    1. 다이어트에 도움

    발효 과정에서 생기는 프로바이오틱스라는 성분이 생성되어 체지방 분해를 도와주면서 지방세포들이 몸속에 쌓이는것을 억제시켜 주기 때문에 다이트에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위장 장애 사진

    2. 위장 건강에 좋다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이 유해균을 차단하며 위장 점막을 보호해 주고 소화기에 생길 수 있는 염증들을 완화시켜 주기 때문에 소화기 질환인 위염이나 역류성식도염에도 도움을 주어 이같은 질환들이 생기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답니다. 

     

     

    소화 불량 사진

    3. 소화작용에 도움

    발효 식품이기 때문에 유산균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위 건강을 도우면서 소화 작용을 촉진하는 역할까지 수행하여 도움을 준답니다. 

     

     

     

    4. 피부건강에 도움

    콤부차 효능에는 항산화 영양소 들인 비타민C, 폴리페놀, 비타민E 등을 많이 함유 되어 있어 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 시켜주고 피부 세포 노화를 방지해 평소 피부트러블이 많이 드셔주셔면 개선 효과를 볼 수가 있답니다.

     

     

    다이어트 운동 사진

    5. 신진대사 촉진

    콤부차를 섭취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손상된 세포를 정상화 시켜줍니다. 그에 따라 신진대사율이 높아지게 되면서 운동 능력도 향상되어 운동으로 인한 다이어트 효과를 더 볼 수가 있답니다 

     

    복부사진

    6. 복부지방 감소

    콤부차는 몸속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주면서 차에 함유되어 있는 각종 유기산이 체지방 분해하고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쉽게 살이 붙는 복부지방에 도움을 줄 수가 있답니다. 

     

    혈당 조절 사진

    7. 혈당 수치 조절 

    콤부차 효능에는 혈액과 췌장에서 지방을 분해시키는 리파아제와 다당류를 분해시키는 아밀라아제의 활성을 억제시켜 주어 포도당 생성 속도를 늦춰주기 때문에 혈당수치 조절에도 도움을 받을 수가 있답니다. 하지만 콤부차를 만들시에 설탕이 많이 들어가게 되면 반대로 중성지방 수치 상승과 더불어 복부 내장지방을 쌓을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넣어야 합니다. 

     

     

     

    유방암 사진

    8. 전립선암, 유방암 위험 감소

    콤부차는 기본 재료인 녹차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녹차 속에 들어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작용하는 폴리페놀이 들어 있어 녹차와 동일한 건강상 이점을 얻어갈 수 있어 각종 암으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박테리아 사진

    9. 해로운 박테리아 효모 성장 억제

    강력한 항산화제인 폴리페놀과 함께 아세트산이 들어 있기 때문에 몸에 해로운 박테리아와 효모의 성장을 억제 시켜주는 역할을 주고 반면에 몸에 이로운 박테리아에게는 큰 영향을 주지 않는 답니다. 

     

    심장병 사진

    10. 심장병 예방

    녹차를 마시는 분들은 심장병 발병률을 30% 정도 낮춰준다는 연구가 있기 때문에 콤부차 역시 녹차로 만들어서 녹차와 동일한 효능을 얻을 수가 있답니다. 그리고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도 해서 심장별 질환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콤부차 부작용

    콤부차 부작용으로는 과다 섭취시 생기는 대표적인 증상은 소화 불량이며, 가스, 메스꺼움, 구토 증상도 동반할 수 있으며, 콤부차 발효 과정에서 생기는 산으로 인해 많이 마시면 치아가 침식될 위험이 있다. 또한 발효 식품인 만큼 민감한 면역체계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콤부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요약정리

    콤부차 효능으로는 프로바이오틱스와 같은 몸에 유익한 유산균이 다량 함유되 있어 위장, 소화 건강에 도움을 주고, 체지방분해는 물론 지방축척까지 억제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준답니다. 더불어 강력한 항산화 성분들이 들어 있어 피부 개선, 전립선암과 전립선암 등을 억제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2022.05.06 - [Health] - 변비에 좋은 음식 10가지

    2022.05.04 - [Beauty] - 도미나크림 효과 부작용 가격까지 한눈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