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 여드름 원인 없애는 방법 (feat. 여드름 패드)

    이놈에 코로나는 언제까지 가려나 정말 걱정입니다.. .ㅠ  작년부터 시작해서 마스크 착용이 장기화되 되고 있는 시점에서 평소에 여드름 때문에 고생하셨던 분들은 그 배로 더욱 고생을 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평소에 말끔한 꿀 피부로 주변으로부터 피부 좋다는 얘기까지 듣던 친구들도 한동안 고생을 했을 정도로 코로나로 인해 많은 생활이 바뀌게 된 만큼 보다 평소보다도 훨씬더 피부케어에 신경을 써야 하는 일이기에 이번에는 턱 여드름 원인과 함께 턱 여드름 없애는법에 대한 피부케어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릴까 합니다. 

     


     
     

    턱 여드름 발생 원인은 무엇인가?

    턱에 나는 여드름 같은 경우에는 턱 위쪽으로 나는 여드름과는 달리 면적이 훨씬 크고 단단한 면포성 여드름 형태를 띄며 생기기 때문에 한번 생기면 쉽사리 없어지지도 않습니다. 더욱이 이렇게 생긴 이유가 장기간 마스크를 쓰면서 생긴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이는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답니다. 

     

    다른 부위에 생기는 여드름과 달리 턱 여드름 같은 경우 복합적인 원인들로 인해서 생기기 때문에 이를 잘 따져봐야 할것입니다.  급성 염증으로 나는 다른 부위의 여드름과는 달리 턱드름은 지속적인 자극에 의한 호르몬 변화,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부터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턱 여드름 원인 대표적인 것이 바로 우유나 당지수가 높은 식품들을 많이 먹어 생기는 문제인데, 우유를 많이 먹게 되면 몸에서는 피지를 과다 촉진하게 되면서 피지가 모공을 막아 여드름이 생기게 만든답니다. 그리고 당지수가 높은 음식을 많이 먹게 되면 혈당 수치를 급격하게 상승시켜 피지분비를 왕성하게 만들고, 또한 호르몬 수치를 증가시켜 턱 여드름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말인즉슨 먹는 것만 잘 가려 먹어도 턱 여드름 없애는법으로는 제일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하는 생각입니다. 

     

    반대로 턱 여드름 원인이 되는 음식말고 턱드름을 예방할 수 있는 음식이 있으니 이를 알아두고 평상시에 한번씩 섭취해 주는 건 어떨까?


     

    첫번째, 호르몬 변화로 인한 턱 여드름

    배란기 혹은 생리주기때 생기는 여드름 같은 경우에는 여성호르몬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 에스트로겐 성분이 들어 있는 콩이나 두부, 바나나, 푸룬, 석류, 토마토, 아마씨 등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두번째, 수면부족과 과다한 스트레스로 생기는 턱 여드름

    항산화 식품(양파, 사과, 당근, 단호박, 인삼, 더덕, 시금치, 녹차, 블루베리, 강황)에 들어 있는 성분들로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고 오메가3 성분이 함유된 식품이나 유산균이 들어 있는 요리 및 식품들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번째, 장건강에 신경을 써주자

    평소에 여드름이 많은 사람들이 제일 많이 듣는 소리가 장이 안좋냐 라는 얘기다. 그만큼 본인의 위장이 좋지 않으면 염증들이 얼굴로 올라오게 마련이라 위장 건강에 신경쓰는 것도 필수다. 

     


     
     

    그럼 턱 여드름 없애는법으로 괜찮은 피부 케어 방법은??

    최근 엘르 유튜브를 통해서 세븐틴 승관이 나와 본인이 애정하는 부승관리템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 이때 나왔던 아이템 중에 하나가 바로 유리스킨 클리어패드 제품이다. 참고로 유리스킨 같은 경우 여드름에도 좋고 필링패드로 쓰기에 적합해서 나름 매니아 층이 있는 브랜드이다.

     

    제품이 좋기에 청담동 아이돌 미용실인 '빗앤붓'에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분들이 애용하는 소장템이라고 알려져 있기도 하다. 참고로 빗앤붓에 다니는 대표적인 아이돌로는 BTS, 엑소, 더보이즈, 몬스타액스, 트와이스(사나,모모,나연,채영) 등이 있답니다. 

     

     

    유리스킨 클리어 필링패드 얼굴각질제거 등드름 모공각화증 70매 : 유리스킨공식몰

    편하게 뽑아 팔 다리 허벅지 등드름 가드름 모공각화증 인그로운헤어 등을 언제 어디서든지 손쉽게 케어 할 수 있는 클리어패드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유리스킨 클리어 필링패드는 보통은 얼굴만 쓰는걸로 생각하지만 의외로 턱 여드름 없애는법 뿐만 아니라 가드름, 등드름과 같이 몸드름에도 아주 유용하게 쓰이고 있어서 이를 써봤던 많은 후기들을 스토어팜 후기에서 찾아볼 수가 있을 정도로 좀더 여드름에 특화된(?) 제품이라고 할 수가 있답니다. 

     

    물론 턱 여드름 원인이 호르몬,스트레스 등의 문제도 생길 수 있겠지만 마스크 트러블로 인해 생기는 문제도 있기 때문에 마스크 트러블로 인한 케어를 해주기에 아주 안성맞춤 여드름 패드 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품을 성분을 들여다 보면 여드름에 좋은 가지열매 추출물이 들어가 있고 피부 진정에 좋은 병풀(시카)과 티트리 성분도 함께 들어 있답니다. 

     

    그리고 하나더 눈여겨 볼 성분은 제올라이트 라는 성분인데, 이 성분이 항균,항염을 하는 기능이 있어서 세균에 의해 생기는 여드름이 번지는 것을 막아 심해지는 것을 막아주는 성분이랍니다. 아무래도 마스크를 오래 쓰고 있는 경우 습한 환경 때문에 균들이 번식하기 쉬운데 이런 제올라이트 성분이 막아주죠.

     

    우선 꽃모양이라 다른 패드와는 달리 예쁘게 생겼답니다. 

    그래서 아이돌이 쓰기걸까요? ㅋㅋㅋ  여튼 약 70매가 들어 있기 때문에 아침 저녁 혹은 세븐틴 승관처럼 6시간 주기로 한번씩 케어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여성분 같은 경우에는 화장을 하기 때문에 자주 해주지는 못하기 때문에 아침 화장전 스킨케어 해주기 전에 클렌징을 하고 필링패드를 닦으신 후에 써주시고 퇴근 후 클렌징 후 한번더 필링패드로 닦아 주시면 좋습니다. 

     

    이거 쓰면 화장도 정말 잘 먹습니다. 

    그래서 아티스트 분들이 아이돌 메이크업 할때 무조건 이걸 먼저 쓰는 이유가 화장 잘먹으라고 ㅋㅋㅋ 

     

    앞면은 오돌토돌 엠보싱면으로 되어 있어 얼굴 피지와 각질들을 정리해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마스크 패드 뒷면으로 피부결에 한번씩 닦아주게 되면 얼굴이 정말 깨끗하고 상쾌함을 느낄 수가 있답니다. 

     

    저도 이제품을 쓰고 있지만 그동안에는 하루에 1장 정도만 썼는데 세븐틴 영상 보고 이제부터는 하루에도 2~3장씩 팍팍써가면서 관리를 해야 할듯 싶네요. 턱 여드름 없애는법으로 아주 활용할만하니 이를 보시는 분들도 한번씩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