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에 좋은 음식 5가지

    유방암은 암 환자수 중에서 제일 많은 환자수를 기록하고 있을 만큼 많은 여성들이 걸리고 있는 암중에 하나이죠. 게다가 시대가 흐를수록 환자수와 유방암에 걸릴 확률 또한 점점 오르고 있는데 그 이유는 서구화된 음식으로 인하여 식습관의 변화를 꼽고 있기 때문에 평소에 유방암에 좋은 음식들로 구성하여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혹은 현재 유방암으로 인하여 식단조절이 필요하신 분들은 제가 소개해 드리는 유방암에 좋은 음식들을 살펴보시고 드셔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 견과류 

    평상시에 먹는 과자보다는 견과류를 드시는 것이 몸에 더 이로운데 이유는 피칸이나 혹은 호두, 아몬드 속에 '올레산'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 유방암 걸릴 위험도를 떨어뜨릴 수가 있답니다. 실제로 평상시 견과류와 올리브오일 등 같은 지중해식 식단을 많이 먹는 여성의 경우에는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40% 이상 떨어뜨릴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답니다. 

     

    견과류 중에서도 올레산 성분이 많이들어 있는 것은 '피칸'인데 올리브 오일보다도 25% 더 많이 올레산을 함유하고 있답니다.

     

     

     

    2. 녹황색 채소

    당근이나 케일, 브로콜리 등과 같은 녹황색 채소는 유방암 예방을 하는 데도 도움을 많이 준답니다. 최근에 하버드 공중보건대학 연구팀이 발표한 논문 자료에 의하면 매일 과채를 먹는 여성과 적게 먹는 여성을 비교해 보았을때 적게 먹는 여성보다도 유방암에 걸릴 위험성이 많이 낮았다고 합니다. 

     

    • 짙은 녹색 채소 : 루테인, 제아잔틴
    • 토마토, 수박 붉은 과채 : 라이코펜
    • 브로콜리,배추,양배추 : 글루코시놀레이트

    이 같이 각각의 과채에는 항산화 기능을 하는 성분들을 모두 함유하고 있어서 유방암을 예방해주는데 좋은 음식이 될 수 있는 것이랍니다. 물론 이중에서 주황색 채소(당근,토마토)와 십자화과 채소(양배추,브로콜리,콜리플라워,케일,콜라드,겨자,무,순무,청경채)가 유방암에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3. 씨앗류

    씨앗류들은 유방암 뿐만 아니라 대장암을 막는데 완벽한 식품으로 꼽힐 정도인데 씨앗류에 들어 있는 섬유질, 건강한 지방, 파이토케미컬, 항산화 물질은 모두 암을 예방, 퇴치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참깨, 들깨 : 리놀렌산 
    • 아마씨 : 리그난

    리놀렌산 성분은 유방암 발생을 억제해 주며 리그난 성분 같은 경우에는 유방암의 세포 증식을 억제해 주는 것으로 토론토대학 연구팀의 논문에서 살펴볼 수가 있답니다. 그렇기에 유방암에 좋은 음식으로 항상 대두되고 있답니다.

     

     

     

    4. 생선류

    육류의 소비를 줄이면서 오메가3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등푸른 생선을 많이 먹게 되면 유방암이 생길 위험도가 많이 낮아 진다고 합니다. 중국 저장대학교 실험 논문발표에 의하면 평소 생선을 자주 먹은 사람과 안먹는 사람들을 비교해 보았을때 유방암 발생 위험도가 14% 더 줄어들었다고 한답니다. 

     

    • 오메가3 지방산유방암 세포 사멸을 유도해줌과 동시에 성장과 전이를 막아 준다고 합니다. 

    많은 생선중에서도 오메가3 고등어, 연어, 꽁치, 참치 등에 특히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5. 콩류

    최근에 렌틸콩에 대한 관심이 많아져 많이 이들이 구입해 드시고 계시는데 이러한 콩류는 예방암 생기는 위험을 줄여주는 좋은 음식 중에 하나랍니다. 미국 내 한 대학교에서는 유방암이 생긴 환자들에 한하여 콩을 섭취하게 했는데 암으로 인해 사망 확률이 21%가 더 낮았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이유는 콩류에 들어 있는 피토케미컬인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유방암 위험을 줄여준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외에 유방암에 좋지 않는 음식이 있는데 탄산음료와 주류, 과도한 포화지방을 지속적으로 섭취할 경우 유방암이 걸릴 위험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