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아이콘 설정 방법
- Window
- 2018. 12. 17.
기존에 윈도우7를 쓰다가 윈도우10으로 넘어오면서 방대해진 기능과 바뀐 인터페이스 덕분에 몇달을 고생했는지 모릅니다. 물론 이제는 어느정도 시간이 흘렀기 때문에 기능적으로 매우 안정화되어 윈도우 10을 쓰시는 유저분들 대다수가 만족을 하고 있으리라고 생각을 합니다. 물론 저도 몇달간 고생을 하긴 했지만 이제는 다시 윈도우7으로는 못돌아갈 거 같습니다. 사용자 환경이 저한테 딱 맞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윈도우 10 기능들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 하나인 작업표시줄 아이콘 설정 방법에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번 기능은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기능 설정이기 때문에 따로 필요치 않는 분들은 설정을 안하셔도 된답니다.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작업표시줄에는 보통 인터넷 네트워크 아이콘과 소리 아이콘 2개가 표기가 되는 것이 기본입니다. 근데 난 여기서 좀더 아이콘을 늘려 작업 활용성을 늘리는 방법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그러면 시작버튼을 눌러 일일이 해당 기능을 불어오는 것이 아니라 바로가기 형식으로 작업표시줄에서 바로 불러올수 있어 저는 꽤나 유용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윈도우 버튼 - 설정
윈도우로 따지면 시작버튼을 누른뒤 메뉴얼 왼쪽에 붙어 있는 설정을 눌러 실행시 줍니다.
Windows 설정 - 개인 설정
작업표시줄 아이콘 설정은 본인의 개인 성향에 따른 설정을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개인 설정에 들어가 커스텀화 해주면 됩니다.
설정 - 작업표시줄 - 작업 표시줄에 표시할 아이콘 선택
작업표시줄 설정으로 들어간 후에 하단으로 좀 내리다보면 '작업 표시줄에 표시할 아이콘 선택'이 나오는데 해당 기능을 클릭하여 줍니다.
본인 표기하고든 아이콘 설정
설정에 들어가면 현재 바탕화면에서 보듯이 현재 2개만 켬으로 되어 있습니다. 기능들을 다켜게 되면 사용하시는 본인 조차도 햇갈릴 수도 있으니 필요한 설정들만 골라서 켬을 눌러주시면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어쩌면 간단한 작업이기는 해도 기능활용을 많이 하시는 유저분들에게는 필수 항목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매번 기능을 찾아 헤매는 것보다는 이렇게 간단하게 작업표시줄에 등록을 해놓고 바로바로 불러올 수 있으니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