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ddp 맛집 줄서서 먹는 필수 코스 모모야 돈까스
- Restaurant
- 2022. 7. 26.
이번에는 제가 먹었던 동대문 ddp 맛집 중에 한곳인 모모야 돈까스를 먹어보고 난 뒤에 해당 내용을 간락하게 정리해보았으니 혹시라도 이곳을 찾으시는 분들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장마철에 접어들고 습하고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입맛도 없어지고 어디 나가기도 귀찮고 해서 주말에는 얌전하게 있었는데 친구가 하도 바람쐬러 나가자고 하는 탓에 어찌어찌 하여 동대문으로 가게 되었답니다. 예전에 한번 가봤었는데 제가 안온 동안에 정말 많이 바뀌어 있는 모습을 보고 정말 깜짝놀랐어요..
암튼 간단하게 쇼핑을 잠깐 하고 나서 동대문 ddp 맛집을 찾으로 ddp로 들어가서 점심식사를 하게 되었는데 그중에 들린 곳이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돈까스 메뉴를 파는 음식점이였답니다.
동대문 ddp 맛집 5곳
1. 모모야 동대문 DDP점
위치 : 서울 중구 을지로 281 DDP디자인장터 내 마스터다이닝 B2
전화 : 02-2237-0077
시간 : 매일 11:00 - 22:00
가격 : 히레까스 13,000원 / 로스까스 13,000원
솔직히 한국인들 입맛에는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한식 이외에도 돈까스를 들을 수가 있는데 어릴때부터 좋아하던 메뉴였고 조금 더기대를 한 이유는 이곳에서 제일 핫한 음식점이라고 해서 손님이 종종 많이 몰리는 곳이라고 친구가 말해줬기 때문이랍니다.
얼리지 않는 빵가루로 제주도 연돈 못지 않는 바삭함을 자랑하는 곳이라고 했거든요 ㅎㅎ
예전에도 많았는데 지금은 더 많아진것 같아요. 그래서 요즘에는 어느 유명 음식점이든 브레이크 타임을 갖기 때문에 시간을 놓치면 식사를 놓칠 수도 있기 때문이죠. 참고로 모모야 dpp점은 ddp 건물 안에 위치하고 있어서 따로 나가지 않아도 된답니다.
안그래도 더운 날씨에 어딜 나가기도 무서운데 건물안에 있기 때문에 땀흘리며 걸을 필요가 없는거죠.
이곳 동대문 ddp 맛집 모모야에서 파는 메뉴는 상대적으로 다른 가게들보다도 훨씬 더 다양하답니다. 방송에도 한번 출연햇던 곳이긴 한데 메인은 돈까스 메뉴이긴 하지만 일본식 전문점이기 때문에 돈까스 이외에도 덮밥 종류인 규동, 까스동, 김치나베, 사케동 등을 먹을 수 있고 우동 종류와 라멘 종류 등도 함께 맛볼 수있는 곳이랍니다 .
무엇보다 메뉴의 선택지의 폭이 넓기 때문에 좋아하는 메뉴가 골라 드실 수가 있답니다.
메뉴는 다른 메뉴들을 모두 맛보고 싶긴 했어도 냉소바, 모듬정식, 까스동, 음료수 2개를 주문했습니다. 여름이기도 해서 너무 뜨거운 음식들은 땡기지가 않아서 이런 메뉴들로 주문을 한것이랍니다.
이렇게 주문했던 메뉴들이 준비되어 나온답니다.
제 친구 같은 경우에는 일때문에 종종 동대문에 들일 일이 많기도 하고 점심식사를 이근처에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가 맛있어서 10번은 넘게 왔다고 말할 정도로 본인 입맛으로는(초딩입맛) 다른 곳봐 비교해서도 전혀 뒤떨어짐 없는 나름대로의 동대문 dpp 맛집이라고 표현을 한답니다.
돈까스 모듬 정식 같은 경우엔 돈까스와 우동, 공기밥과 다른 소스, 반찬들이 준비되어져 나온답니다.
센스 있게 샐러드를 상큼하게 먹을 수 있도록 레몬 한조각까지 얹혀 주시네영
여름에는 역시나 냉소바 만한게 없죠.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냉소바는 여름에 먹을 수 있는 대표적인 일본식 메뉴 중에 하나인데 살얼음을 동동 띄워 갖은 야채들을 채썰어 얹혀 나오는데 궁물 맛도 아주 시원하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냉소바에는 와사비도 함께 나오는데 궁물에 살짝 풀어 드시면 또 매력적인 궁물맛이 탄생하니 한번 풀어드셔 보시는 것도 추천드린답니다.
저는 규동을 그리 썩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친구는 제법 맛있게 먹더라구요.
저는 냉소바를 시키고 같이 먹을 메뉴로 규동을 시켰지만 친구가 돈까스도 먹으면서 이것가지 전부다 먹어버리는 걸 보고 탄성을 절로 자아냈답니다.
돈까스도 저도 뺏어 먹어 보아쓴데 정말 바삭함으로 입안을 즐겁게 만들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절로 들 정도로 바삭함은 너무나 좋았고 고기 상태도 부드럽기 때문에 말그대로 겉바속촉의 진수를 느낄 수가 있었답니다.
괜히 냉소바를 시켰나 싶을 정도로 한번 뺏어먹어 본 뒤로 자꾸만 눈이 가더라구요.. ㅎㅎ
정말 동대문 ddp 맛집으로 인정하고픈 맛있는 돈까스 였답니다. 게다가 곁들어 나오는 우동까지 후루룩 먹으면 정말 배가 터질만한 정도일것 같았어요. 이정도면 다른 곳보다도 가성비면에서는 너무나 좋고 정말 줄서서 기다려 먹을 만큼 괜찮은 곳이였답니다.
2.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
위치 : 서울 종로구 종로40가길 18
전화 : 02-2275-9666
시간 : 매일 10:30 - 새벽 01:00
가격 : 닭한마리 25,000원
동대문 종합시장 먹자골목에 위치한 곳인데 오래된 곳인만큼 단골손님들도 정말 많을 정도로 맛있는 곳이랍니다. 특히 식객허영만 선생님의 백반기행에도 나왔을 뿐만 아니라 다른 tv채널에서도 나와서 방송을 했을 만큼 유명한 동대문 맛집 이랍니다.
3. 하니칼국수
위치 : 서울 중구 퇴계로 411-15
전화 : 02-3298-6909
시간 : 매일 10:30 - 22:00
가격 : 알곤이칼국수 12,000원 / 해장칼국수 12,000원
이곳은 저렴한 가격으로 알곤이 칼국수를 맛볼 수 있는 곳인데 다른 곳보다도 가격도 비싸지 않고 최상급 명태알과 곤이로 만들 칼국수를 먹을 수 있는 곳으로 매년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계속 많아지고 있는 만큼 꼭 가보라고 권유드릴만큼 손에 꼽히는 동대문 맛집 이랍니다.
4. 창신동매운족발
위치 : 서울 종로구 종로51길 23
전화 : 02-3675-9689
시간 : 매일 10:30 - 24:00
가격 : 매운미니족발(대) 30,000원 / 영양족발(앞다리) 28,000원
생방송 오늘아침 3915회 뿐만 아니라 다른 매체에서도 몇번 소개된 곳인데 이곳 창신동에서는 손에 꼽히는 맛집으로 쫀득하면서도 화끈하게 매운데 손이 계속 가는 맛으로 젊은층 분들에게는 맛집 명소로 꼽히게 되어 많이 찾는 곳이랍니다. 한번 단골이 되면 정기적으로 찾게되는 마성의 매력을 가지고 있는 동대문 맛집 이죠.
5. 쉐이크쉑 두타점
위치 : 서울 중구 장충단로 275 (을지로6가) 1층
전화 : 02-3398-4003
시간 : 매일 10:30 - 22:30
가격 : 쉑버거 7,300원, 프라이 4,100원
쉐이크쉑 모르시는 분들이 없을 정도로 전 지역 매장들이 인기 맛집으로 꼽히는데 동대문 두타몰에도 쉐이크쉑 버거가 입점해 있는데 역시나 사람들이 어마어마 몰리는 곳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웨이팅은 있는 곳이랍니다. 특히나 주말에는 미어터지죠... 그래도 한번쯤은 꼭 먹어볼 만한 맛집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