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 모공 각화증 피부 오돌토돌 관리법 / 각질케어 and 수분보충

    팔 모공 각화증 피부 오돌토돌 관리법 / 각질케어 and 수분보충

     

    예전에 학생 때에는 이정도로 피부가 오돌토돌 생기지는 않았고 살짝(?) 생긴 정도라고 할까요?  그정도 였는데 성인이 되고 난 이후부터 이게 팔 모공 각화증으로 점차 변하기 시작해서 종아리와 팔쪽이 닭살처럼 올라오기 시작했답니다.  다른 분들도 그렇겠지만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뭐 조금 있으면 금방 사라지겠지~' 라는 안이한 생각을 갖었구,,,  지금은 이렇게 보시다 시피 피부 오돌토돌 한게 보기가 안좋은 편이랍니다. 

     

    지금은 경각심을 갖고 팔 모공 각화증에 대한 관심을 갖고 관리를 하고 있답니다. 

     

     

    여러분도 저처럼 뒤늦게 관리하면서 후회하지 마시구 피부 오돌토돌 생긴게 오래가면 꼭 이글을 읽어보세요!!

     


    목차

    1. 모공각화증 원인
    2. 성별, 유전별 모공 각화증
    3. 모공 각화증 패드 제품 정보
    4. 관리 수분 충전은 필수
    5. 마무리
     

    1. 닭살피부 / 피부 오돌토돌 / 모공 각화증의 주요 원인

    (평소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제 막 겪는 분들은 아셔야 할 내용입니다.)

     

    모공 각화증이 생기는 이유는 여러가지 원인들이 있겠지만, 선천적인 원인(유전적요인,아토피 등의 피부염)후천적인 원인(잘못된 제모, 손으로 뜯는 습관) 이유로 꼽는데 선천적인 원인 중에 유전적으로 생기는 이유도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부모님들 중 한분이 모공 각화증이 있다면 자녀도 생길 수 있는 확률이 크다는 얘기죠.  

     

     

    저 같은 경우에는 피부 오돌토돌 한 정도는 아니고, 모공 각화증의 중간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지만 계속 두게 되면 더욱더 심하게 팔 모공 각화증으로 발전하게 될 것이랍니다. 

     

    사람마다 성별마다 닭살 피부가 일어나는 타입은 다르게 되는데, 그건 아래 사진을 보면 됩니다. 

     


    2. 성별, 유전별 모공 각화증 생김새

    모몰모형
    각질과 모공사이에 나오지 못한 털이 염증을 일으키며 여성형 모공 각화증의 대부분을 차지한답니다.  
    호르몬 민감형
    모공에 두개 이사으이 털이나는 유전적 원인이 강한 타입으로 호르몬 작용으로 일어난다.
    홍반형
    갈색과 붉은 반점이 보이여 육안상 가장 심각한 타입으로 90% 이상이 남성에게 나타난답니다. 

     

    이렇게 다양한 유형으로 팔부터 다리, 종아리, 허벅지, 등에 나타나게 된답니다. 이렇게 생긴 팔 다리 모공 각화증을 해결 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피부과 혹은 한의원 등에 내원해서 치료를 받는 방법도 있겠지만, 요인에 따라서 홈 케어를 통해서도 어느정도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얘기를 듣고 피부 오돌토돌 한데에 좋은 제품들 찾아보다가 바로 ▼요 후기 보고 구입을 하게 되었답니다.

     


     

    3. 모공 각화증 패드 제품 정보

     

    1) 주성분 및 함량

    ☞가지열매 추출물 : 트러블 케어 / 피지조절

    가지안에 들어 있는 루페올이라는 성분이 피지생성 48%를 감소시키고 트러블 염증을 64% 감소시켜준다. 

     

    ☞ 제올라이트 : 항균 / 각질 제거

    항균, 항염이 뛰어난 제올라이트 성분은 벌집 모양의 결정구조로 미세먼지 등에 포함되어 있는 납, 수은 등과 같은 유해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주며, 각질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음

     

    ☞ 티트리 : 피부진정 / 수분공급

    피부 트러블 완화에 좋은 티트리 성분은 알레르기성 피부에더 빠른 진정효과를 볼 수가 있다.

     

     

    2) 사용방법

    다리 팔 모공 각화증에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바로 문지르는 것보다는 아침 저녁으로 샤워를 한 뒤에 피부 오돌토돌 한 부위에 집중적으로 닦아내어 줍니다. 일 2회~3회 정도가 좀더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관리 하다 느낀 것이지만, 문지르다 보면 거품이 많이 생기는데, 이는 각질이 그곳에 많이 있다는 증거 입니다. 일주일 정도 꾸준한 모공 각화증 관리를 하다보면 거품이 사라지는데, 그만큼 각질이 사라졌다는 셈입니다.

     

     

    3) 사용시 주의사항

    - 상처가 있는 곳에는 사용을 자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직사광선을 피해서 보관할 것. 

     

    ▶ 구입처 : https://smartstore.naver.com/venva/products/7364650049

     

     

     


    4. 관리 수분 충전은 필수

    그리고 또하나, 피부 오돌토돌 모공 각화증 관리를 하고 난 뒤에는 바디로션과 같이 보습을 충분히 해줘야 한답니다.  관리를 하면서 각질이 탈각하는 과정에서 피부가 건조해 지지 않도록 보습이 잘해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바이오셀 에센스는 성분은 위 패드 성분에 알로에 성분을 더한 수분에센스인데, 이것도 할인을 하고 있길래 값싸게 같이 주문을 했답니다. 무엇보다 각질제거를 한 뒤에 보습이 중요하다는 얘기를 듣고 가지고 있던 바디로션도 있지만, 그래도 같은 제품 라인을 쓰는 것이    모공 각화증에 더 효과적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구입했었는데 역시나 저에게는 아주 딱!! 들어 맞았답니다. ^^ 

     

    ▶ 구입처 : https://smartstore.naver.com/ureskin/products/4963474023


     

    5. 마무리 정리

    피부 오돌토돌 한 닭살피부를 갖고 있는 모공 각화증 분들이라면 한번 쯤은 꼭 추천하고 싶은 마음 이랍니다. 저도 우연찮게 위에 후기를 보고 구매를 하였지만, 꾸준한 관리를 하게 보다 보니 어느새 반들반들해진 예전의 제 팔로 돌아왔습니다. 직접 적인 피부과에서 모공 각화증 치료 받는 것이 확실하겠지만, 거기에 드는 비용도 만만치 않고 나중에 또 생길 염려 때문에 맘고생 하는 것보다는 시간이 좀 걸리긴 하더라도 장기적인 측면으로 다가서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 ^ 

     

    애초에 다리 팔 모공 각화증 빠른 효과를 보시려면 피부과를 가시면 되구, 그렇지 않으면 저처럼 패드랑 에센스 써서 관리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