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5가지 (ft. 경험담)
- health
- 2021. 9. 7.
필자 또한 20대부터 시작한 탈모로 인해 남모를 맘고생을 하면서 어떻게든 머리카락을 지키기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이것저것 시도도 정말 많이 해보았습니다. 최후의 수단인 모발이식을 하기 전까지는 어떻게든 지켜야 하기 때문에 저는 아직도 꾸준한 관리를 이어오고 있고 젊었을때보다는 못하지만 나름 관리를 하고 있다고 생각을 하고 있답니다.
물론 많은 분들이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해 하실건데, 크게 2가지 관리로 나눠볼 수가 있답니다. 첫번째로는 외용 제품을 이용한 관리법(*샴푸,미녹시딜,두피팩 등)이 있고, 두번째로는 먹는 제품과 음식(*탈모에좋은 음식, 탈모 영양제) 등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2가지 모두를 사용해야 제대로된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이긴 하나, 저같은 경우에는 외용제품보다는 섭취를 통한 방법으로 효과를 더 보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제가 먹는 루틴에 대해서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 탈모약인 의약품()을 제외한 내용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섭취 편)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이유는 딴게 아니라 머리카락으로 영양분인 단백질이 제대로 섭취되지 않아서 얇아지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래서 단백질이 들어 있는 음식들을 섭취해 주면 좋고 또, 혈액을 통해 모발에 영양분을 전달해주는데 혈액순환이 좋지 않을 경우에도 머리카락이 얇아지게 되므로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도록 두피, 목, 어깨를 꾸준히 마사지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아래에서 말씀드리는 탈모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들의 제대로된 효과를 보실 수 있으실 거랍니다.
1. 검은콩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중에서 첫번째로는 많은 탈모인 분들이 섭취하는 것 중에 하나인 검은콩이랍니다. 물론 검은콩만 탈모에 좋은 것이 아닌 검은깨, 흑미 같은 블랙푸드 음식들에는 이소플라보노이드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있는데 혈액순환을 개선해주고 노화방지,시력회복, 항암 작용과 동시에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춰 주기 때문에 두껍고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이랍니다.
2. 맥주효모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두번째는 바로 맥주효모인데 탈모에 좋은 이유가 모발과 가장 유사한 단백질 구조를 띄고 있어 우리 몸에 들어 왔을때 단백질 합성률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이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건강한 모발 생성을 위해서 필요한 필수적인 바티민 B군인 비오틴을 비롯해서 모발 단백질을 구성하는 스시틴, 메티오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모발이 굵어지는데 좋은 영양 공급이 된답니다.
보통은 맥주효모와 검은콩 셋트로 드시는 분들이 많답니다.
3. 비오틴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으로 세번째로는 바로 비오틴 영양제 랍니다. 혹시라도 맥주효모를 안드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맥주효모에 들어 있는 비오틴 성분이 모발 강화에 영향을 주는데 드시지 않거나 혹은 맥주효모 섭취량이 적어 비오틴 섭취가 적을 수도 있을 경우를 대비해서 저는 비오틴을 따로 챙겨 먹어주고 있답니다.
영양제 같은 경우에는 단독으로 먹는 것보다는 음식들과 같이 섭취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효과를 본답니다.
4. 아몬드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네번째로는 아몬드를 평상시에 챙겨 먹는 거랍니다. 모발에 단백질을 공급해주기 위해서는 닭가슴살과 달걀, 고기 등을 매일 섭취해 줘야 하는데 어떻게 매일 먹나요... 매일 식단이 똑같을 순 없기에 대처할 수 있는 단백질 공급원인 아몬드를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몬드는 머리카락에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 되면서 혈관 건강을 도와주고 비타민 E가 풍부해 활성산소로 부터 세포를 보호해 주기도 한답니다.
5. 호두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다섯번째로 아몬드와 함께 탈모에 좋은 것이 바로 호두 랍니다. 호두가 단백질의 공급원이라고 생각한다면 호두는 비타민B1,E, 오메가3지방산, 철분, 아연등 미네랄 등이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준답니다. 더불어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 탈모를 방지하고 발모를 촉진하는 역할을 해준답니다.
제가 소개하고 지금도 먹고 있는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5가지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렸지만 무엇보다 과해서 좋을건 하나도 없습니다. 그리고 귀찬니즘 또한 여러분들의 고민을 더해줄 뿐이기에 꾸준한 섭취로 여러분들의 건강한 머리를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