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아이폰 용량 정리 및 인터넷 느려짐 해결방법

    보통 스마트폰을 구입하게 되면 보통은 1~2년 주기로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변경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걸로 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번 구입한 스마트폰을 오랫동안 꾸준히 사용하시는분들도 많기도 하다. 이번에는 아이폰 유저중에서 아이폰을 2~3년 혹은 그 이상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얘기이다. 

    어떤 스마트폰이든 마찬가지 이겠지만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아이폰이 버벅거리고 혹은 인터넷이 느려짐 현상을 겪게 된다. 이때에는 기기 자체의 결함 문제가 아닌 본인 스스로의 휴대폰 관리의 문제 일수도 있기 때문에 그에 대한 점들을 짚어보도록 하겠다.



       Safari -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아이폰 유저의 경우에는 따로 네이버 앱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상당히 많은 분들이 사파리 앱을 즐겨 사용하시는 걸로 알고 있다. 아이폰 본래의 브라우저 이기 때문에 따로 앱을 깔지 않아도 사용하는데 있어 큰 불편함이 없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생각 해보면 몇년 동안 그 수많가지의 웹사이트를 들락날락 거렸고, 그에 대한 흔적들이 내 아이폰에 고스란히 남아 있는데, 더이상 들어가지 않는 사이트의 쿠키값들이 남아있는데 전혀 쓸모가 없는 것이다. 그래서 이렇게 2~3달에 한번씩은 방문 기록을 삭제해주는 것이 좋다. 



       설정 - 인터넷 사용 기록 / 캐시 삭제


    사파리 이외에 자주 사용하는 네이버 어플이다. 어플 또한 쿠키값들(사용기록, 캐시)등을 자동으로 저장하기 때문에 네이버 어플에 있는 관련 데이터들 또한 2~3개월에 삭제를 해주시는게 좋다. 물론 자주 이용하지 않는다면 반년이나 1년에 한번씩 기록들을 삭제해주시는 것이 아이폰 용량도 정리할 수 있으며, 인터넷 느려짐 해결 방법에도 아주 좋은 방법이다. 



       설정 - 기타 - 저장공간 관리 - 저장된 캐시 데이터 삭제


    인터넷 만큼이나 아이폰을 사용하시면서 제일 많이 쓰시는 카카오톡이다. 카카오톡 어플에도 쓸모없는 캐시값들이 쌓여 있다는 것을 아는 분들은 많지 않다. 물론 큰 용량은 아니다. (사용자에 따라서 달라짐) 보통 카카오톡 상에서 주고 받는 사진, 동영상, 음성메세지 등인데, 대화창에서는 이러한 캐시 값들이 그대로 남아 있는데 오래된 캐시값들도 자동으로 저장해 놓고 있다. 그렇기에 카카오톡 또한 저장공간 관리에서 캐시값들을 삭제해주어 용량 정리를 해주시는 게 좋다.



       아이폰 메모리 정리


    아이폰 버벅거림이나 인터넷 느려짐 현상이 심할때에는 한번씩 메모리 정리를 해주시는게 좋다. 어떤 분들의 경우에는 이러한 방법을 모르고 아이폰을 직접 껏다 켜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그렇지 않고도 이렇게 메모리만 정리를 해주어도 보다 빠른 경험을 하실 수가 있겠다. 



     

    이렇게 아이폰을 사용하시면서 급할때 쓰일 수 있는 용량정리 방법과 함께 인터넷이 갑자기 느려짐 현상을 겪을 때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다. 용량(캐시)값들이 많이 쌓이게 되면 인터넷 느려짐 현상에도 어느정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방법들로 한번 시도를 해보시는 게 좋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