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붓는 이유 종아리 붓기 빼는 방법

    이번에는 다리 붓는 이유와 종아리 붓기 빼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으니 붓기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 분들에게 이글이 좋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리 붓는 이유

    여성분들 가은 경우에는 특별한 문제가 없는 데도 불구하고 남성보다도 붓기 부종에 더 시달리는데 그 이유는 남성에 비해 혈관이 약하고 부종과 연관된 호르몬 변화- 생리, 스트레스에 대한 취약함, 높은 구두, 다이어트와 같이 빈번하게 생기게 때문에 여성이 자주 다리 붓는 이유 이기도 합니다. 

     

    그때문에 직장에서도 여행을 하면서도 다리가 부어 불편함을 겪는데 이럴때 다양한 노하우를 통해서 다리 붓기를 완화하는 방법을 통해서 여러분들의 고민들을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아리를 주무르는 모습

    1. 다리 붓는 이유

    다리 붓는 이유 원인으로는 신체적으로 혈액순환이 월활히 되지 않는 이유를 제일 많이 꼽는데 이유는 노폐물로 인하여 혈관이 좁아지면서 혈전이 쌓여 혈액이 끈적끈적해지는데 이때 다리가 붓는 증상이 나타나게 된답니다. 이렇게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 상태에서 장시간 서서 일하게 되면 살이 찐것 처럼 다리가 퉁퉁 붓기도 하고 통증을 불어 일으키기도 한답니다. 

     

     

    운동 스트레칭 반신욕 하는 모습

    2. 종아리 붓기 빼는 생활습관

    종아리 붓기를 빼기 위해서는 식습관을 조절할 필요가 있는데 평소에 자극적인 음식과 함께 과도한 염분을 자주 섭취를 하는 경우에도 몸속에 염분이 쌓여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고 막혀 혈행을 원활하게 못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그 원인으로 꼽는 나트륨을 줄여주기 위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거나 하루에 물을 1.5L~2L이상 꾸준히 마셔주고 따뜻한 차를 자주먹고 꾸준한 유산소 운동으로 땀으로 배출이 되도록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전신의 혈액순환을 돕기 위한 스트레칭과 반신욕, 마사지 등을 같이 해주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Health] - 의료용 압박스타킹 효과 효능에 대하여

    [Health] - 조기 발견 위한 당뇨 초기증상 10가지

    바나나 아보카도 늙은 호박 사진

    3. 다리 붓기 빼기에 좋은 음식

    과한 나트륨 섭취로 인해 다리 붓기 몸이 붓는 분들 같은 경우에도 나트륨 배출을 용이하게 만들어주는 영양소인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음식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1) 바나나

    2) 아보카도

    3) 늙은 호박

    4) 팥

    5) 브로콜리

    6) 다시마

    7) 고구마

    8) 감자

     

    등이 있습니다. 

     

     

    압박스타킹을 신고 있는 모델

    4. 의료용 압박스타킹

    장시간 서서 일하는 분들(승무원, 직장인) 뿐만 아니라 학생, 부모님 분들이 야외활동이나 업무를 장시간 볼 경우 다리 종아리 혈액순환이 잘 이뤄지지 않아 붓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의료용 압박스타킹을 이용하게 되면 발목에 강한 압력을 주어 종아리, 허벅지 쪽으로 혈류가 잘 이동하도록 개선시켜 주어 심장으로 혈액이 돌아가는 것을 도와주면 전체적인 혈액순환이 원활히 되어 다리 붓기를 완화시켜줄 수 있답니다. 

     

    일반적인 압박스타킹, 고탄력스타킹, 레깅스 등은 다리 붓기, 부종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꼭 의료용 압박스타킹을 통해 단계별 압박으로 원할한 혈액순환을 도와주어야 한답니다. 

     

     

    포라인핏 종아리압박밴드 스타킹 임산부 간호사 승무원 다리 붓기 : 포라인핏

    [포라인핏] 4개의 선으로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식약처 1등급 의료기기 포라인핏 압박스타킹

    smartstore.naver.com

    (PS. 포라인핏은 식약처 허가 1종 의료기기 승인된 제품입니다. )

     

     
     

    요약정리

    다리가 붓는 이유는 몸의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몸속의 나트륨이 쌓이는 문제로 인해  다리 붓기 때문에 생활습관을 개선시키고 종아리 붓기 빼는데에는 좋은 칼륨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 섭취를 통해 나트륨 배출을 도와야 한답니다. 또한 다리 혈류 개선을 위한 의료용 압박스타킹을 통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발과 발목, 종아리 붓기 완화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포라인핏으로 부터 무상으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정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