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용 압박스타킹 효과 효능에 대하여

    이번에는 의료용 압박스타킹 효과 효능에 대하여 내용을 다뤄보도록 할텐데 다리가 붓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의료용 압박스타킹 효과

    보통 사무직에서는 잘 느끼지 못하지만 보통 오래 서서 일하는 직업군들인 승무원, 영업직, 현장직이외에도 여행을 다닐때에 다리에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오래 걷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다리가 퉁퉁 붓는 분들이 계실 거랍니다. 

     

    붓기가 빠르게 빠지면 다행이지만 붓기 그대로 남아 있는 경우에는 통증도 느껴지고 살이 쪄보이는 듯한 인상을 주게 되기 때문에 외관상인 미용적으로도 문제를 발생하여 일상적으로도 불편함을 겪게 되는 것이랍니다.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이러한 붓기 때문에 고탄력 스타킹이나 스키니진을 입게 되는데 허벅지, 종아리 중앙 부분과 같은 곳을 압박하여 오히려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도록 방해하게 된답니다. 

     

    그래서 붓기를 빼고 마사지를 위해 마사지를 하거나 의료용 압박스타킹에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의료용 압박스타킹 효과

    모델이 누워서 하늘로 발을 뻣는 모습

    1.혈액순환에 도움

    일반 스타킹과 달리 의료용 압박스타킹은 발목을 강하게 조여주어 아래에서 위쪽으로 혈류가 이동하게끔 만들어 주는데 데 동시에 혈류가 빨리지며 심장쪽으로 다시 올라가는 힘을 받아 혈액순환을 도와 준답니다. 

     

     

    2.다리 붓기 완화

    다리 정맥의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오랫동안 서서 일하거나 여행을 하게 되면 다리가 붓게 되는데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다리 붓기 완화에 도움을 준답니다. 

     

     

    3.다리 부종 예방

    다리 붓는 이유인 부종은 정맥 혈액순환이 잘 되질 않아 피가 심장까지 충분히 펌프질을 못하기 때문에 정맥순환 부전에 이를 수 있어 의료용 압박스타킹 효과는 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4.장시간 근무, 여행 가능

    착용 후 장시간 이용하게 되면 평상시 처럼 혈액순환이 개선되기 때문에 발에 대한 피로감도 적어지며, 통증, 붓기도 적어져 오랫동안 생활이 가능합니다. 

     

     

    5.정맥 질환 완화 및 예방

    의료용 압박스타킹은 하지정맥류 및 혈전, 부정 등과 같은 기타 순환문제를 미리 예방해 주는 목적으로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술 및 약물 치료가 어려운 임산부분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Health] - 장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Health] - 조기 발견 위한 당뇨 초기증상 10가지

     

    2명의 모델들이 압박스타킹을 신는 모습

     

     

    포라인핏 종아리압박밴드 압박스타킹 임산부 간호사 승무원 다리 붓기 : 포라인핏

    [포라인핏] 4개의 선으로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식약처 1등급 의료기기 포라인핏 압박스타킹

    smartstore.naver.com


     
     

    요약정리

    의료용 압박스타킹 효과가 좋은 이유는 발목 ▶ 종아리 허벅지와 같은 단계별 압력을 통해 아래에서 위로 마사지 해서 올려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혈전, 부종, 붓기 등을 예방함과 동시에 정맥 질환, 하지정맥류 통증 완화까지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의료용 압박스타킹은 본인 신체 사이즈에 맞는 단계별 압박이 중요한 만큼 그에 맞는 것을 선택하면 압박스타킹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