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음원추출 사이트 및 다운로드 방법 (feat. 아이폰)

    요즘에는 모든 문화컨텐츠 들을 유튜브를 통해서 접한다고 해도 과언일 아닐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만큼 소장하고 싶은 영상들과 음원들이 많은데 간단한 방법으로도 손쉽게 유튜브 음원을 추출해서 mp3로 저장하는 방법이 있어 그에 대한 내용들을 살펴보려 합니다. 

     

    다운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도 많이 있지만 그중에 과한 광고가 없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 위주로 선정해 보았으며 사용하는 방법도 최대한 간단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 음원추출 사이트

    유튜브 음원추출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는 다양하게 있지만 사용자의 편의성 혹은 성능에 따른 차이점이 있기 때문에 현재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많이 쓰이고 있는 사이트 5곳을 소개 합니다.

    기본적인 사용법들은 해당 유튜브 영상을 공유하기 버튼을 통해서 링크를 따서 해당 사이트에 기입을 하게 되면 음원들을 추출 받을 수 있습니다. 

     


     

    2. PC 유튜브 음원추출 방법

    제가 현재 자주 쓰고 있는 유튜브 음원추출 사이트 중에 한곳인 클립다운(http://www.clipdown.net)를 통해서 말씀을 드릴건데 해당 사이트는 무료 유틸리티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설치해서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클립다운에서는 유튜브 링크가 있으면 음원추출 뿐만 아니라 유튜브 영상을 최대 8K급 해상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불안정하기도 하며 광고도 많지 않아 초보자 분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음원을 추출할 유튜브 영상 찾아 링크를 복사 합니다.

    링크를 직접 선택하는 방법도 있지만 하단에 있는 [공유] 버튼 눌러 링크를 복사해 주셔도 됩니다. 

     

     

    2) 윈도우 우측 하단에서 클립다운을 실행 시킨 뒤 복사한 링크를 넣어 준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줍니다. 

     

    3)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잠시 뒤에 왼쪽 상단에 팝업창이 뜨게 되는데 Audio, Video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다운을 받아 주시면 된답니다. 

     


     

    3. 모바일 유튜브 음원추출 방법(아이폰)

    클립다운 사이트에서는 스마트폰에서도 어플을 지원하여 간편하게 음원추출이 가능하지만 안드로이드(갤럭시)에서만 어플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폰 유저들은 해당 어플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아이폰에서도 음원 추출이 가능한 사이트인 y2mate(https://www.y2mate.com)를 통한 사용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y2mate 홈페이지 접속을 하기 전에 먼저 유튜브 음원추출 할 링크를 먼저 복사해 둡니다. 

     

    2) 네이버 어플 혹은 사파리 검색창에서 [y2mate]를 검색한뒤에 해당 페이지 첫번째에 뜨는 사이트를 한뒤에 복사한 링크를 넣어 준뒤 실행을 시켜 줍니다.

     

    [Life] - 자동차 엔진오일 교환주기, 교환비용, 점검, 오일종류

    [Health] - 마그네슘 효능, 부작용, 많은 음식 및 1일 권장량

    3) 검색을 누르게 되면 여러 광고가 뜨게 되는데 뜨는 광고들은 모두 X 표시를 눌러 닫아 주신 뒤에 MP3를 누른 뒤에 유튜브 음원추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된답니다. 

     

     

     
     

    요약정리

    유튜브 음원추출은 음원 다운로드 유틸리티를 지원하는 사이트인 클립다운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y2mate 등과 같은 사이트를 통해 링크만 입력해도 자동으로 음원을 추출하여 간단하게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유저의 경우 모바일 환경에서 음원추출을 하려면 y2mate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