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에 좋은 음식 10가지

    젊은 나이때에는 잘 모를 수도 있겠지만 우리 아버지 세대인 50~60대 분들에게서 흔히 겪는 것이 바로 전립선비대증 이랍니다. 요즘에는 40대 분들에게도 환자들이 늘고 있어서 고민이 많으실 거랍니다. 우선 전립선비대증이 생기게 되면 요도부분이 커지게 되면서 소변을 볼때 찔찔찔 나오게 되면서 일상생활에서 정말 불편하답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수술을 받아야 하겠지만 심하지 않는 경우라 전립선에 좋음 음식 등을 통해서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서 관리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는 방법이기에 전립선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준비해보았습니다. 

     


    목차

    1. 토마토
    2. 마늘
    3. 인삼·홍삼
    4. 복분자
    5. 은행
    6. 강황
    7. 브로콜리
    8. 검은콩
    9. 녹차
     

    1. 토마토

    저도 토마토는 마트에 한번씩 들릴때 종종 사곤 하는데 토마토에는 리코펜(라이코펜)이라는 특수한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으면서 LDL 콜레스테롤이 산화되는 것을 방해하고 동맥경화도 막으면서 면역력까지 높여주어 전립선암을 예방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2. 마늘

    마늘은 남자에게 좋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 보셨을 겁니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전립선에 좋음 음식이기도 한데 마늘에 들어 있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해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그렇기에 마늘은 전립선 비대증 치료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성기능과 전립선 건강 모두를 얻을 수 있어 평소에도 많이 많이 드셔주시는게 좋습니다.

     


     

    3. 인삼·홍삼

    인삼이나 홍삼에는 사포닌 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답니다.  이 사포닌은 대표적인 항암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체내의 안좋은 콜레스테롤과 각종 노폐물, 독소, 중금속 등을 몸밖으로 배출시켜 피를 맑게해 혈액순환을 개선해 주어 심혈관 질환, 동맥경화 예방을 해주는 좋은 음식이랍니다. 

     

    인삼은 농촌 진흥청에서의 실험을 통해서 성기능 장애를 개선하고 강정효능을 발휘 한다고 밝인 있어서 전립선 비대 개선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답니다. 

     


     

    4. 복분자

    복분자 또한 남자들에게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알려져 있죠. 남자들의 정력에도 도움이 되는데 복분자는 '폴리페놀'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답니다. 이 폴리페놀은 전립선으로 가는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평소 소변배출이 힘든 분들에게 도움을 받을 수가 있답니다. 

     


     

    5. 은행

    냄새는 약하지만 술안주로도 그만인 은행에는 혈액순환 개선 성분인 '징코노이드' 라는 성분을 함유 하고 있는데 이성분은 음경 혈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은행을 드실때에는 굽거나 혹은 익혀서 정기적으로 먹게 되면 찔끔거리며 나오는 소변을 개선시킬 수가 있어요. 그리고 소변이 흐린 경우가 있는데 맑게 해주는데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6. 강황

    TV프로그램에서도 소개가 되었을 정도로 전립선에 좋음 음식으로 손꼽히는 강황이랍니다.  강황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들어 있어 항염증, 항종양, 항산화 기능을 가지고 있기도 하고 일본에서의 한 연구 자료에 의하면 강황이 전립선암 세포 대사를 막아주어 암세포들이 전이되는 걸 막아주는 역할을 해주었다고도 합니다. 

     


     

    7. 브로콜리

    십자화과에 속하는 브로콜리는 하버드 대학교 의대팀이 실험을 했었는데 암을 예방하고 트정 종류의 암 치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답니다. 브로콜리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전립선암의 위험을 52%까지 낮출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었답니다. 

     

    이유는 브로콜리 성분중에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이 암세포 성장을 억제해주기 때문이죠. 

     


     

    8. 검은콩

    검을콩을 밥과 함께 먹는 것도 좋겠지만 그렇게 먹기보다는 검은콩에 식초를 부어 먹으면 전립선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줄수가 있다고 하네요. 같이 먹게되면 식초는 몸속의 노폐물을 몸밖으로 배출해주고, 검은 콩속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전립선비대증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9. 마

    마는 복분자처럼 남자들의 성기능개선에도 도움을 주고 허리 힘을 길르는데 도움을 주기도 한답니다. 물론 전립선 기능을 강화하는데 좋은데 그 이유는 마에 들어 있는 '디오스게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채네 남성호르몬분비를 돕는답니다. 

     


     

    10. 녹차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성분은 폴리페놀 성분의 일종으로 몸속에 있는 활성산소를 해가 없는 물질로 변환해 주는 역할을 하며 박테리아 혹은 바이러스 공격으로부터 보호해주는데 면역체계를 강화해서 전립선암을 포함해 다양한 암으로부터 몸을 보호받을 수가 있답니다. 

     

    연구에 의하면 녹차를 하루에 3잔이상 꾸준히 먹은 사람의 경우에는 전립선암 발병률이 많이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전립선에 좋은 음식들이 있고 그외에도

    • 수박
    • 자몽
    • 딸기
    • 버섯
    • 석류
    • 호박씨
    • 연어
    • 된장
    • 두부
    • 적포도주

    등도 전립선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