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공기정화식물 5순위 모음

    요즘에는 코로나로 인해서 밖에 있는 시간보다는 집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더욱더 늘어난 탓에 실내 먼지도 자주 쌓이기도 하고 집안 공기에 대한 걱정도 하면서 집안에 공기청정기를 많이 들여놓는 분들도 꽤 많아졌다고 합니다. 그만큼 공기에 대한 중요성도 높아지기도 하고 삶의 질을 한층더 끌어 올릴 수 있는 실내 공기정화 식물 또한 각광받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들을 인기 순위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1. 아레카 야자(areca palm)

    아레카 야자 식물은 실내공기정화식물 순위에서도 단연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찾는 식물인데 나사에서 지정한 공기정확식물에서도 1위에 올랐을 정도로 인지도가 높은 식물 중에 하나랍니다. 다만, 아레카 야자 식물은 낮은 온도에 약하기 때문에 최저 기온 10˚C 이상의 온도에서 관리를 해주어야 하며, 햇빛이 내리쬐는 장소가 아닌 직사광선을 피하고 실내의 밝은 곳에서 잘 자라나는 식물이랍니다. 

     

    야자과 식물이기 때문에 물을 좋아하여 수시로 물을 주시는 것이 좋으며, 혹시라도 물을 자주 주지 못해 화분 흙이 말랐을때는 흙이 흠뻑 젖을 정도로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관음죽

    관음죽 식물은 국내 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라에 퍼져 자라는 식물이며, 관상용으로는 작기는 하지만 다 자랐을때에는 최대 1~3m까지 성장하는 식물이랍니다. 관음죽은 다른 식물 보다는 고풍스러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인테리어의 효과까지 얻을 수가 있으며 반그늘에서도 잘 자랄정도로 추위에 강한 식물이라서 온도가 3˚C 에서도 추운 기운에서도 비교적 잘 버티는 실내공기정화식물 이랍니다. 

     

    적정 생육 온도는 20~22˚C 키우시는 것이 적당하며 온도가 높이 올라갈때에는 30˚C도까지도 버틴다고 합니다. 비교적 손쉽게 키울 수 있는 공기정화식물이랍니다. 

     


     

    3. 인도 고무나무

    인테리어 식물로도 손색이 없는 인도 고무나무는 쌍떡잎 뽕나무과의 상록교목에 속하는 식물인데 보통 매년 6~7월에는 꽃이 피어나고 꽃이 진 이후에는 길다랗고 무화과 모양의 노란색을 머금은 녹색으로 익어가는 것이 특징인 식물이랍니다. 

     

    이 식물또한 고무나무 과에 속하기 때문에 과거에는 탄선 고무 자원으로 활욜될 뻔 했으나 다른 식물의 발견으로 인해서 현재에는 관상용과 실내공기정화식물 로만 활용이 되고 있답니다. 

     


     

    4. 황금죽

    황금죽은 어떤 분들은 행운죽으로 착각하시고 키우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행운죽과는 다르고 개업선물로도 인기있는 품종의 실내공기정화식물 중에 하나랍니다. 황금죽은 백합과의 식물이며 시원시원하게 뻣은 줄기와 잎모양이 독특해 보이고 특히 여름에는 시원시원해 보기이기도 하답니다. 

     

    황금죽은 타 공기정화식물에 비해서 성장속도가 빠른 편이에요. 나무줄기는 자라지 않고 그 위로 새순이 올라오는 형태인데 순만 따서 다른 곳에 물에 담가 놔도 잘 성장한답니다. 

     

    생육온도는 16~20˚C에서 잘 자라고 최적의 온도는 13˚C라고 한답니다. 

     


     

    5. 행운목

    행운목은 실내공기정화식물 중에서도 상당히 많이 찾는 식물 중에 하나랍니다. 보기에도 귀엽고 예쁘기도 하면서 크기 자체도 작기 때문에 선물용 또는 소장용으로도 많이들 찾는 식물이랍니다. 실내공기정화식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키워봤을 법한 식물이랍니다. 

     

    관리 또한 쉬운편이라서 물만 잘 갈아주면 쑥쑥 잘자라는 식물이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