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입덧 시작시기 끝나는시기 완화 음식 5가지

    임신 입덧 시작시기 끝나는시기 완화 음식 썸네일

     

    임신 초기때부터 서서히 나타나기 시작하는 증상들이 있는데 메스꺼움, 식욕부진, 구토, 헛구역질과 같은 입덧 증상들을 겪게 된답니다. 입덧은 당연한 생리적인 변화이긴 하지만 모든 임산 부분들이 겪는 것은 아니며 일부 임산부들은 임신을 하고 난 이후에도 증상을 전혀 느끼지도 못하시는 분들이 계시기도 하답니다. 

     

    자연스러운 것이기도 하지만 임산부들한테는 식사를 제대로 하지 못할 정도로 곤욕스럽기도 하고 저녁보다는 낮 시간대에 유독 심하게 느끼기 때문에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줄정도로 불편함을 느끼는 만큼 입덧 완화 음식들을 통해서 조금이나 도움을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목차

    1. 입덧 시작시기
    2. 입덧 끝나는 시기
    3. 입덧 완화 음식
     

    어느 여성이 헛구역질을 하는 모습

    1. 입덧 시작 시기

    임신 입덧 시작 시기는 임신 초기에 나타나는데 평균적으로4~6주 차 때부터 시작을 하고, 7~12주 차 때부터 입덧이 가장 심해지는 시기이기 때문에 입덧을 완화시키는 음식을 섭취해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변기에 엎드려 헛구역질을 하는 여성의 모습

    2. 입덧 끝나는 시기

    입덧 끝나는 시기는 임산부마다 천차만별로 차이가 있는데 대부분의 임산부의 경우 16~20주 차 때부터 서서히 증상이 전정되기 시작하거나 모두 없어지게 된답니다. 간혹 출산을 하기 전까지 드물게 계속 입덧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답니다. 

     

    쭈구려 앉아 어떤 여성이 헛구역질을 하는 모습

    3. 입덧 완화 음식

    생강 : 메스꺼움·구토 완화

    호주 대학에서 입덧을 경감시키는 임상실험에서 생강이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증명한 사실이 있는 만큼 입덧이 심할 때 생강차를 드셔 주거나 생강가루를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토마토 : 당분이 거의 없고 수분이 풍부

    의사들의 일자리까지 위협할(?) 정도로 몸에도 좋고 태아 성장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들인 비타민A, B1, B2, C, 식이섬유 등이 들어 있고 당분이 거의 없고 수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수분이 부족한 임산부들에게 좋습니다. 방울토마토도 크기만 다를 뿐 동일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으니 편한 방법으로 섭취해주시면 된답니다. 

     

    바나나 : 비타민B6·A·엽산 등 입덧에 좋은 영양소 풍부

    바나나에 들어 있는 비타민 B6, A, 베타카로틴과 같은 몸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특히 기형아 출산을 막기 위해 임산부들이 꼭 섭취해야 하는 엽산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더불어 바나나는 임산부들이 자주 걸리는 변비를 예방하는 데에도 좋습니다. 

     

     

    감귤류 : 신맛으로 식욕을 일으켜 입덧을 가라앉힘

    모과나 매실,  레몬 등과 같이 시고 새콤한 과일들은 입맛을 돋워주는 역할을 해주고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키위,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는 오렌지나 귤을 먹음으로써 입덧을 효과적으로 가라 앉힐 수 있다. 

     

    탄산수 : 탄산수는 구토감을 잡는데 도움

    일반 탄산음료는 태아에 좋지 않기 때문에 당분이 없는 탄산수를 먹으면 구토감을 잡는데 용이하고 좀 더 맛있게 드시려면 소화를 돕고 새콤달콤한 매실액을 적당량 타서 먹는 것도 좋습니다. 

     

     
     

    요약정리

    입덧 시작 시기는 임신 초기 5주 차부터 시작하고 7~12주 차까지는 입덧이 제일 심해지는 시기이며, 입덧 끝나는 시기는 20차 주가 되어서야 서서히 잦아들게 되고 입덧이 심한 경우에는 입덧 완화 음식들인 생강, 토마토, 바나나, 감귤류, 탄산수 등을 이용해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0)